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12.27.]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한라대학교, 2023년 원주 창업 메이커톤 캠프 공동 개최 2023.12.27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한라대학교,

2023년 원주 창업 메이커톤 캠프 공동 개최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 미래공작소(단장 환경에너지공학부 이태권 교수)가 지난 12월 8일부터 12월 9일까지 이틀간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일반인,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2023년 원주 창업 메이커톤 캠프(이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o 본 행사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와 한라대의 창업 지원 업무를 담당하는 디지털헬스케어 미래공작소, 연세원주창업보육센터, 한라대학교 창업보육센터 3개 기관이 함께 진행했다. 


o 행사는 ‘강원도를 소재로 하는 콘텐츠/시제품 개발’이라는 공통의 아젠다를 기초로 새로운 가치 제안,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교육을 통해 취득한 지식 검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대학생, 원주시민 총 35명이 참여했다. 


o 창업 기본역량 특강, 3D프린팅 운용 교육(모델링 및 실습), 팀별 메이킹 등 프로그램을 통해 총 9팀이 창업 아이디어를 창출하였으며, 분야별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4팀이 선정됐다. 최우수상(1팀)은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우수상(2팀)은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 장려상(4팀)은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o 최우수상은 강원도 전통 간식인 ‘용옝이’ 아이디어를 주제로 한 276팀이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뎅댕 86, 이스퍼멘, 소행성, 쓸남모, 진주, V-UP팀 등이 각각 상을 수상하며, 상금도 각 수상자에게 수여됐다.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 미래공작소 이태권 단장은 “행사에 참여한 (예비)창업자와 학생들이 팀별 메이킹, 아이디어 창출, 3D프린팅 모델링 실습을 통해 제조 창업 프로세스와 추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창의력, 문제해결력, 사고력 등을 갖춘 메이커, (예비)창업자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원본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