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12.19.]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원주창업지원단, 2023년 입주기업 경진대회 개최 2023.12.19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원주창업지원단,

2023년 입주기업 경진대회 개최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원주창업지원단(단장 환경에너지공학부 이상수 교수)이 혁신시티호텔 세미나 A홀에서 지난 12월 6일(수), 2023년 입주기업 경진대회(이하 ‘대회’)를 개최했다.  대회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들이 한 해 동안 진행한 혁신적 기술 개발과 시장 창출, 사업 성장 등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참여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o 이번 대회는 창업기업의 발굴 및 성장 지원을 통해 지역 사회와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원주창업지원단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총 8개 기업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는 ▲기술 개발 ▲사업 모델 개선 ▲판로 확장 ▲자금 확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과가 발표됐으며, 엄격한 심사를 거쳐 6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비행 제어 기술을 통한 다목적 드론 및 무인 장치 개발로 주목을 받은 KATS가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외에도 알피온, 히즈케어스, 블루우드 등이 각각 상을 수상하며 사업화 지원금도 각 수상자에게 수여됐다.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원주창업지원단의 이상수 단장은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성장을 이룬 입주기업들의 노력과 성과가 인상적이었다”며, “원주창업지원단의 체계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창업기업이 시장에서 성장을 위한 동력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o 한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원주창업지원단은 ▲창업기업 발굴 ▲학생창업 육성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멘토링 ▲R&D와 제품 개발 촉진 ▲판로 개척 및 연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지역 내 창업 생태계 조성과 인프라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 사진 원본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