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11.22.]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연세머레이봉사단, 원주시 취약계층 가정에 사랑의 연탄과 뽁뽁이 나눔 봉사활동 진행 2023.12.12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연세머레이봉사단,

원주시 취약계층 가정에 사랑의 연탄과 뽁뽁이 나눔 봉사활동 진행



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연세머레이봉사단이 지난 11월 18일(토), 대학 교직원 및 대학교회 청년부 대학생 30명과 함께 원주시 학성동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과 뽁뽁이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ㅇ 이번 사랑의 연탄·뽁뽁이 나눔 봉사활동은 원주시민 453명을 대상으로 연세머레이봉사단에서 실시한 봉사활동 수요 조사 결과에 부응하여 기획됐다. 연세머레이봉사단은 지난 10월 연세대 미래캠퍼스에서 개최된 “2023 원주에브리씽페스티벌” 기간 중 원주시민이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에 원하는 봉사활동의 유형을 조사했고, ‘청소년 외부체험활동 멘토링’(139표)의 뒤를 이어 ‘취약계층 겨울철 주거환경 개선봉사’(132표)가 두 번째로 시민들의 많은 요구가 있음을 확인했다. 


ㅇ 이와 같은 지역사회 봉사활동 수요에 발맞춰 연세머레이봉사단은 지난 9월 원주시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에버랜드 문화체험 멘토링을 실시했으며, 겨울철을 맞아 대학교회와 함께 취약계층 가정에 연탄 3,530장(300만원)과 뽁뽁이 200장(명륜종합사회복지관&국민건강보험공단이 기증)을 후원했다. 이번 사랑의 연탄·뽁뽁이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승윤 직원(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원주교무처)은 “요즘 날씨가 무척 추운데 전달해드린 연탄으로 어르신들께서 올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했다”며, “추운 날씨에도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임해준 연세인들이 자랑스럽다”는 반응을 전했다. 연세머레이봉사단은 오는 12월 중 에너지 취약계층 가정에 온기를 나누기 위하여 연탄 3,000여장을 추가로 후원할 예정이다.


ㅇ 한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1978년 학교설립 이래로 꾸준히 사회봉사 규모와 지역사회 공헌을 확대하고 있다. 2020년 부총장 직속으로 발족된 대학 사회봉사 주관부서인 연세머레이봉사단은 앞으로도 국내외 소외지역에서 섬김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세계공동체에 기여하는 연세人 양성을 위하여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 사진 원본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