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10.26.]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연세예술원, '피지컬 100' 제작사 최용호 대표 초청 강연 개최 2023.12.12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연세예술원, 

“피지컬:100” 제작사 최용호 대표 초청 강연 개최

-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 한류컨텐츠 관련 강연 진행 -


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연세예술원(원장: 김만수)이 오는 11월 1일(수) 오후 6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에서 AI 메타버스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최용호 대표를 초청하여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ㅇ 국내 최초의 AI 메타버스 기업인 갤럭시 코퍼레이션은 ▲사우디 최초 AI아바타 제작 ▲매니파퀴아오 AI아바타 제작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방송 프로그램으로는 화제를 모은 피지컬:100 외에도 ▲미스터트롯2 새로운 전설의 시작 ▲1박 2일 시즌4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옥탑방의 문제아들 ▲뭉쳐야찬다2 등 다양한 인기 프로그램을 제작한 바 있다. 


ㅇ 특히 국내 주요 대기업 총수 대부분이 포함된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국빈 방문에 엔터테인먼트 기업 중에서는 대기업인 CJ ENM와 함께 동행했으며, '피지컬: 100'을 통해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세계 무대에서 방송제작과 매니지먼트 등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 스포츠 비즈니스에 관심이 높은 사우디와 카타르 등 다른 중동 지역 진출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ㅇ 이번 특별 강연은 지역 대학 재학생은 물론 원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강좌로 진행된다. 11월 1일(수)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를 찾는 최용호 대표는 “한류 문화예술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는 연세예술원에 늘 응원을 보내고 있다”고 말하며 연세대 미래캠퍼스 재학생들과 원주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만남의 시간을 가지게 된 것에 기쁨을 표했다. 


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김만수 연세예술원장은 “연세예술원은 문화예술분야 전문인재양성과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컨텐츠의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ㅇ 한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미래평생교육원 연세예술원은 지난 2022년 설립되어 전공, 매체와 장르, 국가의 경계를 넘어서는 다중 융합 교육을 통해 예술현장과 직접 연결된 작품을 제작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 연계 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하여 진행하고 있다.


※ 포스터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