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 9.26.]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원주시 지역사회 청소년들과 에버랜드 문화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2023.10.17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원주시 지역사회 청소년들과

에버랜드 문화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연세머레이봉사단 대학자체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ㅇ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연세머레이봉사단은 지난 9월 23일(토), 2023학년도 청소년교육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재학생과 지역사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멘토링을 용인 에버랜드에서 진행했다. 


ㅇ 연세머레이봉사단은 매년 한국장학재단의 예산 지원을 받아 150여명의 멘토를 선발해 원주시 및 주변 시군 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초·중등학생들의 학습지원과 진로상담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교육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대학생 멘토와 청소년 멘티의 유대감 형성 및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 마련을 위하여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에서 자체예산을 투입하여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이날 명륜초등학교 등 4개 기관에서 활동 중인 멘토와 멘티는 일대일 멘토링으로 에버랜드 내 다양한 놀이시설과 사파리월드, 한가위 기념 퍼레이드 등에 함께 참여했으며, 모든 일정은 연세머레이봉사단의 지원 하에 진행됐다.


ㅇ 이번 대학자체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백동현(보건행정학부 2학년) 멘토는 “평소 초등학교 안에서만 멘토링을 진행할 수밖에 없어 멘토와 멘티 모두 야외 특별활동에 대한 갈증이 있었는데, 대학의 지원을 통해 에너지 넘치는 멘티들과 특별하고 즐거운 멘토링 시간을 보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전했다.


ㅇ 한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1978년 학교설립 이래로 꾸준히 사회봉사 규모와 지역사회 공헌을 확대하고 있다. 2020년 부총장 직속으로 발족된 연세머레이봉사단은 앞으로도 교육 사각지대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 사진 원본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