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 4.26.]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글로벌엘리트학부, '중국 신학기 유학생 K-컬처 원데이투어' 문화체험활동 진행 2023.04.26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글로벌엘리트학부, 

‘중국 신학기 유학생 K-컬처 원데이투어’ 문화체험활동 진행


‘중국 신학기 유학생 K-컬처 원데이투어’에 참여한 중국인 유학생들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글로벌엘리트학부가 지난 3월 26일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하여 ‘중국 신학기 유학생 K-컬처 원데이투어’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체험활동은 중국인 유학생들의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한국에서의 대학 생활 만족도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중국인 유학생들이 서울 YN컴퍼니에서 K-POP 인기 아이돌의

안무를 배우고 있다


o 중국인 유학생들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글로벌엘리트학부 한태경 학사지도사와 서울의 YN 컴퍼니를 방문해 현역 K-POP 안무가에게 인기 아이돌의 최신 안무를 배워 보는 등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또한 한국관광공사의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를 방문해 다양한 한류 콘텐츠도 경험했다. 하이커 그라운드는 글로벌 MZ 세대의 한국 관광 놀이터이자, 스마트기술을 활용한 K-콘텐츠+관광안내서비스의 실감체험이 가능한 멀티버스 한국 관광 랜드마크이다. 1층부터 5층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이루어진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유학생들은 한류 테마를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관광기업의 상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홍보관을 구경하며, 본인들이 배운 K-POP 댄스를 추거나 사진 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o 문화체험활동에 참여한 중국인 유학생들은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더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너무 좋았고, 한국을 더 잘 이해하게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글로벌엘리트학부 박응석 학부장은 “앞으로도 글로벌엘리트학부의 중국인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다시 한번 이번 K-컬처 문화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해준 한국관광공사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 사진 원본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