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3. 4.13.]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제107회 연세콘서트시리즈 '최형록 피아노 리사이틀' 4월 18일 개최 2023.04.14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제107회 연세콘서트시리즈

‘최형록 피아노 리사이틀’ 4월 18일 개최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이 오는 4월 18일(화) 오후 7시, 미래캠퍼스 정의관 대강당에서 제107회 연세콘서트시리즈 ‘최형록 피아노 리사이틀’을 개최한다.


o ‘연세콘서트시리즈’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2007년 국내  최초로 기숙형 사립대학인 Residential College를 시작하며 교내 체류시간이 많아진 재학생들의 교양 함양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작됐으며, 지난 17년간 다양한 장르의 국내외 저명 연주자들을 초청해 총 106회의 무료공연을 진행하며 학생과 교직원은 물론 원주지역 시민들에게까지 사랑받는 문화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o 제107회 연세콘서트시리즈에서 멋진 무대를 장식할 예정인 최형록 피아니스트에 대해 이탈리아의 거장 피아니스트 안드레아 보나타(Andrea Bonatta)는 “그는 타고난 예술적 재능에 더불어 작곡가의 음악언어를 존경할 줄 아는 연주가다”라 평했다. 최영록 피아니스트는 서울예술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주희성을 사사하여 우등 졸업한 이후 도오하여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 국립음악대학교에서 파벨 길릴로프(Pavel Gililov)를 사사하여 석사와 최고연주자 과정을 거쳐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했다. 제7회 센다이 국제 음악 콩쿠르 피아노 부문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 음악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제18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쿼터파이널리스트로서 현장 및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전 세계 클래식 애호가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o 제107회 연세콘서트시리즈에서 최형록 피아니스트는 봄에 어울리는 작품부터 진중하게 작곡가의 음악언어를 풀어낼 깊이 있는 작품까지 다양하고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공연을 기대하는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o 무료입장인 연세콘서트시리즈는 별도의 공연관람 신청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단, 8세 미만의 미취학 아동은 관람이 불가하며, 초등학생의 경우 보호자 동반 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외협력부(033-760-5500)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 원본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