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2.11.4.]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패키징및물류학과, ‘설립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2022.11.04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패키징및물류학과,

‘설립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패키징및물류학과가 설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10월 28일(금) 오후 7시, 연세대학교 동문회관에서 학과 설립 20주년 기념행사를 진행하였다.


o 2002년 3월, 문리대학 디자인학부 패키징학과로 시작된 패키징및물류학과는 식품, 의약품, 생활용품, 전자제품, 위험물 및 중량물 등 글로벌 시대의 주요 물품 취급 및 유통 효율화 전반에 대해 교육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포장 분야 4년제 학과로서 꾸준한 발전을 이어오고 있다.


o 2011년부터 우수 외국인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외 우수 유학생을 꾸준히 유치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교육부의 BK21+ 사업에 선정되어 국내외 대학원생의 연구 증진을 위한 연구발표 지원, 해외 포장학 분야 학회 및 연구팀과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등 글로벌 인적·연구 교류 활동과 지속적인 산학계 교류 활동을 통해 국내 포장 분야를 이끌어가는 인재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포장 분야 산학계의 기술 교류와 타 산업과의 네트워크 형성 및 융합을 위해 ‘연세패키징 가족회사’및 ‘연세패키징기술경영 최고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 10월 현재 4기 원우들이 학업을 이어 나가고 있다.


o 이번 ‘학과 20주년 기념행사’에는 권명중 미래캠퍼스부총장, 조승연 과학기술융합대학장, 박병규 과학기술융합대학 부학장, 이강대 패키징및물류학과장, 김재능 교수, 이윤석 교수, 박수일 교수, 서종철 교수, 고성혁 교수, 김인수 겸임교수와 가족회사 100여 업체 대표, 패키징및물류학과 학부 및 대학원 재학·졸업생 모두가 참여하여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o 이번 행사를 통해 변화하는 사회와 기업 요구에 맞게, ‘세상에 도움이 되는 연구’, ‘세상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에 더욱 노력하는 패키징및물류학과가 될 것임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