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2. 3.30.]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 미래공작소 개소식 개최 2022.03.30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디지털헬스케어 미래공작소 개소식 개최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는 지난 25일, 산학관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공작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o 개소식에는 권명중 미래캠퍼스부총장을 비롯해 하은호 원주산학협력단장, 이상수 원주산학협력단부단장, 민철희 원주창업지원단장, 이태권 디지털헬스케어 미래공작소 단장, 이상봉 강원도청 창업벤처팀장, 정해정 원주시청 기업지원팀장, 정상희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무관, 메이커스페이스 사업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o 이날 개소한 디지털헬스케어 미래공작소는 누구든지 본인의 아이디어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많은 이들에게 메이커 입문 기회를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창작 공간이다.


o 권명중 미래캠퍼스부총장은 ‘본 개소식을 계기로 연세대학고 미래캠퍼스가 새로운 기술변화와 이에 걸맞는 인재 육성을 달성하고 우수한 제조창업자를 배출함으로써 지역경제 쇄신과 성장의 밑거름으로 발돋움하게 될 것이며, 또한 강원 RIS 사업 등과 같이 본교에서 준비하고 있는 사업을 통해 정밀 의료·디지털 헬스케어·스마트 수소에너지 등 3대 핵심 분야와도 연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o 2021년 8월 2일,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원주산학협력단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혁신창작활동 기반 제조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인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o 디지털헬스케어 미래공작소는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운영사업’과 관련하여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강원도청, 원주시청의 지원을 받아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메이커를 육성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메이커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내 창업 대중화와 디지털 헬스케어 기반 지역 공동체 가치 창출 확대를 목표로 활동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