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2. 2. 4.]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한국베름과 '포스트바이오틱스' 공동연구 산학협력 협약 체결 2022.02.21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산학협력단,

한국베름과 ‘포스트바이오틱스’ 공동연구 산학협력 협약 체결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원주산학협력단과 한국베름 주식회사(대표 한권일)가 2022년 1월 28일(금),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에서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사균체의 신기능성 공동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이하 ‘협약식’)’을 진행했다.


o 협약식에서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의 김택중 원주산학협력단장(연구책임자), 한국베름주식회사 한권일 대표가 참석했다.


o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유산균 사균체의 신기능성”에 관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o 연구책임자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김택중 교수는 “유산균 사균체의 신기능성 연구를 통해  활용가치가 높은 연구개발의 성과 창출로 관련 질환의 예방 및 개선의 큰 축이 될 것이며, 이번 연구협력을 통해 주목할 만한 성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o 또한 한국베름의 한권일 대표는 “정체된 유산균 시장과 달리 사균체 시장이 불루오션으로 부상하면서 국내외 기업들의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 만큼, 포스트바이오틱스 시장에서 식품부터 제약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 원본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