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2. 1.28.]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RC융합대학, 메타버스 '새내기 예비대학'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2022.02.21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RC융합대학,

메타버스 ‘새내기 예비대학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RC융합대학이 2022학년도 수시전형 합격자 300명을 대상으로 2022년 1월 10일(월)부터 1월 21일(금)까지 총 2주간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내기 예비대학 프로그램(이하 ‘예비대학’)’을 운영했다.


o 메타버스를 활용한 예비대학은 코로나 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하면서도 학교에 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준비됐다. 


o 예비대학의 메타버스 공간은 로비, 인포데스크, 자유연세A 강의실, 교수휴게실, 휴게공간, 포토존이 있는 1층과 진리연세B 강의실, 15개 학과별 홍보 전시관이 있는 2층, 그리고 지하 1층 대강당과 야외정원으로 구성됐다. 야외정원에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품고 있는 매지호수도 구현돼 실감을 더했다.


o 입교식으로 시작된 예비대학에서는 ‘미래연세투어’, ‘슬기로운 집콕생활, 코로나를 이기는 운동’, ‘거꾸로 읽는 인문학’, ‘A+를 부르는 대학글쓰기’, ‘아카라카로 미래人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학생의 필요 및 상황에 따라 패키지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참여하도록 했다. 


o 예비대학 프로그램을 총괄 진행한 양진운 학사지도교수는 “빠르게 디지털화되고 변화하는 세상에서 새로운 경험을 해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큰 차이어서 이번에 예비대학 프로그램을 메타버스에서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새내기 예비대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데 있어서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지 많은 고민을 거듭한 끝에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o 이번 예비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다연 예비대학생은 “면접을 비대면으로 진행해서 학교에 가보지 못해 아쉬웠는데 메타버스를 통해 학교를 체험하고,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학우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메타버스에서 예비대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니 다른 학교를 지원한 주변 친구들이 부러워해서 자랑스럽기도 했다”라고 했다.

  

o 그 외에도 “2주 간 시간이 부족해서 둘러보지 못한 곳이 있는데, 앞으로 학과별 전시장도 찬찬히 보고 싶다”, “2주 동안 교수님, 학우들과 추억이 많이 쌓여서 다시 오고 싶다”, “가끔 와서 노는 것도 좋겠다”는 등 참여한 예비대학생들이 댓글을 통해 메타버스 공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RC융합대학은 2월 21일부터 5일 간 정시전형 신입생을 위한 시즌2 프로그램도 메타버스에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