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2. 1.27.]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알고리즘랩스, 빅데이터 기반 AI학생지원을 위한 MOU 체결 2022.02.21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 알고리즘랩스,

빅데이터 기반 AI학생지원을 위한 MOU체결

- 빅데이터 기반의 AI를 활용해 학생지원체계 구축 및 학습경로 제공 예정 -


  1. (왼쪽부터) 연세대학교 권명중 미래캠퍼스부총장, 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AI를 통해 학생지원체계를 구축하고자 AI 커스터마이징 플랫폼 기업인 알고리즘랩스(대표 손진호)와 1월 25일(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진행될 사업을 통해 교육부의 ‘인공지능시대 교육정책방향(2020.11.20.)’에 따라 중도탈락자를 예방하고, 재학생을 대상 전공을 추천하는 ‘AI기반 대학생 선제 지원 솔루션(이하 ‘AI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o 특히, 개발 예정인 ‘AI솔루션’중 ‘전공추천시스템’은 신입생들의 개인별 성향과 기존 재학생들의 자료를 모은 빅데이터를 취합·분석해 ‘자율융합계열(무전공)’로 입학한 후 전공을 선택하게 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신입생들의 전공 선택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o 연세대학교 권명중 미래캠퍼스부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이 인공지능 기반의 선제적 지원과 교육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알고리즘랩스 손진호 대표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초개인화 시대에 맞춰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의 학생들이 대학의 선제적 지원을 통해 원활한 졸업은 물론 취업까지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o 한편, AI 옵티마이저 플랫폼을 기반으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의 다양한 데이터를 취합, 수집하여 2,000여 개의 AI 파이프라인을 활용해 학생들을 지원하는 AI솔루션 시스템은 오는 2월까지 구축될 예정이며, 향후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의 비교과-교과 통합관리시스템과 연계해 학생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협약식 사진 원본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