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1.12.29.]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동문 멘토링' 운영 시작 2021.12.29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동문 멘토링’ 운영 시작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대학일자리센터가 12월 27일(월)부터 한 달간 ‘동문 멘토링’을 운영한다.


 ‘동문 멘토링’은 각 분야에 진출한 동문 선배들이 멘토로 위촉돼 후배들에게 직무 멘토링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여러 대학에서 진행하는 박람회와는 다르게 일정기간 동안 멘티들과 네트워크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문 멘토링’에는 마이크로소프트, 현대아산, 우리은행 등 6개의 기업에서 IT, 마케팅, 품질관리 등의 분야에 재직 중인 동문 멘토 6명이 참여하고. 각 멘토에게는 2~6명의 멘티(총 19명)가 배정되어 한 달간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진다.


 ‘동문 멘토링’에 참여하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학생들은 “동문 선배님들이라서 더 친근하고 꼼꼼하게 배울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다”, “선배님들이 보여주시는 열정에 더욱 열심히 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동문 선배들이 장기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흔쾌히 참여해준 덕분에 후배 학생들이 많은 것을 배울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직무 이해의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운영 하겠다”고 밝혔다. 


 ‘동문 멘토링’은 12월 27일(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2년 1월 21일(금)까지 멘토링 활동이 진행되며, 1월 28일(금) 활동평가보고회를 기점으로 막을 내릴 예정이다.


※ 온라인 배너(이미지) 별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