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21.12.21.]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축구동아리 리베로, KUSF클럽챔피언십 THE FINALS 우승 2021.12.21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축구동아리 ‘리베로’,

KUSF클럽챔피언십 THE FINALS 우승


o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미래캠퍼스부총장 권명중) 축구동아리 ‘리베로’가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가 주최한 ‘KUSF클럽챔피언십 THE FINALS’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o ‘KUSF클럽챔피언십 THE FINALS(이하 ‘대회’)’는 체대를 포함한 전국의 대학동아리들이 참여하고, 유튜브와 네이버tv에서 해설을 포함한 생중계가 진행되는 국내 유일한 대학클럽스포츠 종합대회이다.


o 총 22개 팀이 출전한 이번 대회에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의 ‘리베로’팀은 같은 조의 고려대, 한국외대, 서울과기대를 모두 이겨 조 1위로 예선을 통과했다. 이후 12강에서 성균관대, 8강에서는 작년 대회 우승팀인 국민대, 4강에서 한양대를 차례로 제압하고 결승에서 계명대와 붙어 치열한 접전 끝에 승부차기 4:2로 승리하며 7전 전승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의 ‘리베로’팀은 동아리 구성 학생들이 체육대학 혹은 관련 학과 소속이 아닌 일반 학과에 소속된 학생들이라는 점에서 우승에 의미를 더했다.


o 우승을 차지한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리베로’의 주장이자 감독인 정창근(컴퓨터정보통신공학부 15학번) 학생은 “주장으로서 마지막으로 참여한 전국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도록 함께해준 모든 팀원들에게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리베로’가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대표 스포츠 동아리로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o 한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축구 동아리 ‘리베로’는 1992년 정식 동아리로 등록된 이후 현재 약 70명의 학생이 소속돼 있으며, 각종 지역·전국대회에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