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15.4.28.] WISET 미리가는 연구실 2015.08.18

연세대 원주캠퍼스, WISET 미리가는 연구실
- 대학연구실 탐방 및 전공체험을 통해 여고생의 이공계 분야 진로 탐색과 진학 유도 -

 

연세대 WISET(Women In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강원지역사업단은 516() 오전 9시부터 창조관에서 미리가는 연구실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미리가는 연구실은 강원지역 내 여고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이공계 전공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이공계 분야 관심 제고 및 이공계로의 진학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개인별 자율신청에 따라 선정되며, 철원, 삼척, 속초 태백 등 총 30개교 1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http://wiset.yonsei.ac.kr)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이공계 분야 전공학과 소개 및 설명회, 이공계 전공 대학()생 멘토와의 테이블 멘토링, 분야별 전공실험실 탐방, 과학자 초청특강 등으로 구성하여 이공계 분야의 진로탐색 기회 및 진로진학 설정에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분야별 전공실험실 탐방은 지도교수와 대학()생 멘토, 여고생이 함께 팀을 구성하여 대학 연구실을 미리 체험해 보는 시간으로 학생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것으로 보인다.

연세대 WISET 강원지역사업단은 미리가는 연구실을 올해 7월에 한 번 더 진행할 예정이며, 이공계로의 진학을 망설이는 고등학교 여학생들에게 단순한 동기유발 보다도 실질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진로탐색의 기회를 주고자 더욱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