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15.4.14.] (주)YD생명과학과의 기술이전의향서 체결식 2015.08.18

연세대 원주산학협력단-()YD생명과학 간
전략적 업무협약(MOU) 및 기술이전의향서 체결식

 

연세대 원주산학협력단(단장 신태민)413() 아침 9시 미래관 135호에서 ()YD생명과학(소장 최종길)과 우주핵심기술개발사업 성과활용 융복합 기능성제품 개발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 및 기술이전의향서 체결식을 진행했다.

연세대 과학기술대학 생명과학기술학부 김택중 교수 연구팀이 개발한 달맞이꽃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근위축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설물을 위한 용도치커리 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근위축예방, 치료 또는 개선을 위한 의약 조성물 및 식품 조성물등 총 5건에 대해 체결식이 진행되었으며, 기술이전의향서 체결에 따라 ()YD생명과학의 기술검토 후 기업으로부터 선급 기술료를 받을 예정이다.

협의 내용으로는 양 기관 공통관심분야 연구주제 발굴 및 공동연구사업 참여를 비롯한 각종 산학협력활동을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번 체결식을 통해 연세대 과학기술대학 김택중 교수는 이번에 개발한 달맞이꽃 추출물과 치커리 추출물 소재는 친환경 소재로 초고령화시대에 근육감소가 심한 노인들이나 스포츠, 등산 등 일상생활의 근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를 함유하는 근육케어제품, 스포츠 음료, 건강기능식품 개발 시 기업의 고용창출과 함께 매출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YD생명과학은 천연물신약을 주력제품으로 하는 기업으로 이 기술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학술정보 및 인력교류와 함께 산학공동 연구체제를 구축해 운영키로 하였으며, 앞으로 1년 후에 근육케어제품, 2년 후에 스포츠음료를 개발해 시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