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16. 1.24.] 연세대 원주캠퍼스, 의료기기·영상 융복합 빅데이터 포럼 개최! 2016.01.24

연세대 원주캠퍼스, 의료기기·영상 융복합 빅데이터 포럼 개최!

 

연세대학교 의료기기·영상 융복합 빅데이터 포럼(이하 포럼)122() 호텔인터불고 원주에서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및 연세대학교 원주LINC사업단 주관으로 개최됐다.

 

포럼에는 정건섭 연세대 원주부총장을 비롯해 윤여승 연세대 원주의료원장, 한종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 정완길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원장, 김기선 국회의원, 이강후 국회의원, 허영 산업통산자원부 의료기기PD, 이태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정보융합실장 등과 의료기기·영상 관련분야 종사자 100여 명이 참석하여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포럼은 김희중 연세대 원주LINC사업단장의 RSNA-의료영상 융복합, 정량화 및 빅데이터 최신동향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허영 산업통상자원부 의료기기 PD의료IT R&D 정책이태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정보융합실장의보건의료빅데이터 가치화 추진 방안최병욱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 교수의메디컬 분야에서의 빅데이터 기술의 현재와 미래김종효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교수의의료IT의 현재와 미래박성빈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전략기획실장의차세대 생명·건강산업 생태계 조성사업신태민 연세대 의공학부 교수의연세대 의료 빅데이터 추진현황 및 활성화 방향연승호 한림대 산학협력단 교수의병리통합 플랫폼 및 협진시스템 구축최승욱 ()IRM 대표의‘IHE Overview &Trends’등의 주제로 발표와 열띤 토론으로 진행됐다.

 

정건섭 연세대 원주부총장은 인사말을 통해이번 포럼을 계기로 연세대학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가 구심점이 되어 창조경제시대에 의료기기 산업과 빅데이터 산업의 융복합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이라는 국가적인 당면목표를 이루는 데 작은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