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채용안내 채용공고

진행중인 채용

연세대학교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 2022학년도 2학기 비전임교원 채용공고 2022.06.17 ~ 2022.06.23


연세대학교 경영대학/경영전문대학원

2022학년도 2학기 비전임교원 채용공고


1. 모집분야

소속

교과목/모집분야

채용

인원

문의처

지원서 제출처

유의사항

(임용직위)

경영대학

헬스케어비즈니스(ODI)

1

02-2123-5438

faculty.ysb@yonsei.ac.kr

객원교수

재무관리(재무)

1

투자론(재무)

1

2. 채용분야 : 위 「모집 교과목 목록/분야」또는 붙임 참조

※ 지원자는 붙임의 「모집 교과목 목록/분야」에서 희망하는 교과목 세트 혹은 지원분야를 선택하여 지원하며, 주당 최대 9시간(신촌·국제 및 미래캠퍼스 합산)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복수지원할 수 있음

※ 각 모집 교과목별 개요는 붙임의 「모집 교과목 목록/분야」에서 확인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 대학요람 (https://www.yonsei.ac.kr/sc/support/college_bulletin.jsp) 이나 붙임 「모집 교과목목록/분야」에 안내된 교과목별 문의처로 문의 요망

※ 임용계약의 임면권자가 동일한 경우 본교/분교를 통산하여 학기당 9시간을 초과하여 강의할 수 없으므로,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와 미래캠퍼스 채용공고에 각각 지원하여 합격하였더라도 임용계약은 하나의 캠퍼스에서만 체결 가능함.

※ 강의배정시간은 임용 확정 후 개설기관과 협의하여 결정함

3. 지원자격

가. 본교 강사 및 비전임교원 임용등에 관한 내규,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 및 기타법령 상 교원 임용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나.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제한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자

다. 대학졸업 후 교육 및 연구경력 2년 이상인 자/전문대학졸업 후 교육 및 연구경력 3년 이상인 자

라. 임용예정일 기준 만70세 미만인 자(만70세가 되는 날이 있는 학기의 최종일까지만 임용가능함)

마. 국적이 외국인인 경우 취업가능한 비자 소지자 우대

4. 급여: 경영대학 관련 기준에 따름(강의시 강의료 지급, 급여는 기본적으로 무급이 원칙임)

5. 채용일정

업 무

일 정

비 고

채용 공고 및

지원서 접수

6.17(금)~23.(목),13:00

- 지원서 접수는 전자우편으로 진행함

- 제출서류는 pdf파일로 제출함(별도의 오프라인 서류제출 없음)

- 접수기간 내에 접수 완료된 지원자에 한해 평가가 진행되며, 접수기간 종료 후에는 서류 수정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접수 마감 전에 접수를 완료해야 함

- 필요시 모집교과목의 경우 접수기간을 연장할 수 있음

1차 합격자 발표

6. 23. 17:00

- 2단계 심사를 실시하지 아니하는 교과목 지원자에 한함

(2단계 심사 실시 여부는 붙임의 모집 교과목 목록을 참조)

2단계 심사

(면접·공개강의·실기

평가 등) 대상자 발표

6. 23. 17:00

- 2단계 심사를 실시하는 교과목 지원자에 한함

1차 최종 합격자 임용계약 체결 의사 확인 및 추가서류 제출

6.23

- 기한 내 임용서류 미제출 시 임용포기로 간주하여 차순위자에게 합격 통보할 수 있음

면접·공개강의·실기평가

6월 중

-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는 2단계 대상자 발표시 함께 안내(일부 학과는 개별연락 예정임)

- 대상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함

- COVID-19 확산 상황에 따라 진행방식 등 변경 가능

2차 합격자 발표

6.27.

2단계 심사(면접·공개강의·실기평가 등) 결과에 대한 최종합격자를 발표

2차 최종 합격자 임용계약 체결 의사 확인 및 추가서류 제출

6.27.

- 모든 합격자는 일정 내에 임용서류를 제출해야만 최종합격 처리됨

- 기한 내 임용서류 미제출시 임용포기로 간주하여 차순위자에게 합격 통보할 수 있음

추가 합격자 발표 및 추가정보 입력·임용서류 접수

개별연락

6. 심사방법

구 분

심사방법

서류심사

지원자가 제출한 지원서, 자기소개서, 연구업적, 강의운영계획을 종합적으로 평가

면접심사

해당 대학의 이해도와 지원자의 강의적합성을 종합적으로 평가

7. 임용기간: 2022.9.1.~2023.8.31.(1년, 임용시작일은 관련 규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8. 제출서류(바항은 최종합격자에 한하여 추가 제출)

가. 비전임교원 지원서류(지원서/자기소개서/연구실적목록/강의계획서, 붙임 양식)

나. 연구실적 증빙자료(최근 3년간 연구업적(공연 포함) 중 총 3건 이내로 각 업적표지를 하나의 pdf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

(예: 논문 첫페이지, 공연 포스터 등) 필수 제출 사항은 아님

다. 졸업(수료예정) 및 성적증명서(지원서 학력사항에 기재된 모든 학위별) 각 1부

라. 경력 및 재직증명서(지원서에 기재한 경력 및 재직 증빙자료) 각 1부

마. 성범죄경력조회 동의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서, 퇴직자 개인정보보호서약서 및 개인정보 보유 이용 동의서 각 1부(법적의무사항) (본교 소정 양식)

바. 급여계좌 사본(입출금이 가능한 본인 명의 국내 계좌로 증권계좌는 불가)

9. 유의 사항

가. 해당 분야에 적임자가 없는 경우 등 초빙하지 않을 수 있음

나. 채용과 관련된 제반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다. 실제 담당할 교과목은 강의개설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교과목 운영 상황에 따라 모집 교과목 외에 추가로 강의를 배정하거나 모집 교과목 중 일부 강의가 배정되지 않을 수 있음)

라. 강사의 경우 평가과정에서 학문후속세대 임용할당제가 고려될 수 있음

마. 채용절차가 완료된 이후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작성한 모든 내용은 삭제 처리되니, 지원시 작성한 내용은 반드시 별도로 저장하여 보관하시기 바람

바.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임용에 결격사유가 있거나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 취소함

사. 합격자에 한해 추가 증빙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음

아. 채용지원서의 착오기재 또는 누락이나 임용자격 미달자의 응시, 연락불가, 시험 단계별 합격자 미확인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지원자의 책임임

자. 이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연세대학교 관련 규정에 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