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학사지원 온라인도우미/건의함 온라인도우미/건의함

온라인도우미/건의함

도서관 관련 문의 창구를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답변완료 2022.05.20
미래 최*빈

오늘 오후12시에서 1시 사이 입구쪽 직원분이 사실관계를 따지지 않은 체 학생에게 무례한 어투로 비난하여 불편함을 주었습니다.

지난번에는 평범한 소설을 구입신청 했는데 라이트노벨로 분류되어 구입이 기각되었습니다.

도서를 대출, 반납할 수 있는 시간대가 너무 짧다고 느끼는데 마땅히 문의할 곳이 없습니다.

이런 부분들을 상세하게 문의할 수 있는 도서관 관련 소통창구를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답변]도서관 관련 문의 창구를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2022.05.26
  • 답변부서온라인문의 담당자
  • 이메일wadmin@yonsei.ac.kr
  • 연락처0337602505

안녕하세요. 도서관입니다.

도서관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신 데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입구쪽 근무자에게는 이용자를 대할 때 좀 더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교육하겠습니다. 

그리고, 문의주신 몇 가지 사항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1. 도서구입 신청 취소
각 도서관마다 도서를 이용자의 신청 도서를 구입할지 말지 선정하는 기준이 있습니다. 원주학술정보원에서는 선정 제외 기준을 홈페이지에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료선정 기준 : https://wlib.yonsei.ac.kr/local/html/dataPurchase

신청하신 자료는 ‘라이트노벨’로 분류되어 선정 기준에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구입신청에서 제외하였다는 점, 참고하여 주십시오.

2. 도서 대출/반납 시간 
원주학술정보원은 예산 및 인력 등의 문제로 현재 도서대출/반납 시간이 09시부터 17시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데스크 및 무인대출기를 통한 도서대출/반납 시간입니다. 이에 따른 이용자들의 불편 민원이 있어 왔기에, 최근 모바일대출앱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 

모바일대출앱 서비스 안내 : https://wlib.yonsei.ac.kr/bbs/content/11_98205

이를 통해 17시 이후에도 도서를 대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대출앱을 통한 반납은 불가하므로, 이에 대해 무인반납기 도입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다소 불편함이 있으시겠지만,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고 있는 중이오니 이용자의 너그러운 양해를 바랍니다. 

3. 도서관 관련 소통 창구
원주학술정보원에서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도서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항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공지사항 : https://wlib.yonsei.ac.kr/bbs/list/11

또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을 통해서도 이용자에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yonsei_wlib/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yuwlib
카카오톡채널 : https://pf.kakao.com/_ixlIxdxd

그 밖에 문의하실 내용이 있으시다면, 담당업무별 전화로 근무시간(9시~17시) 내에 전화 주시거나, 언제든 이메일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답변드리고 있습니다. 

전화/이메일 문의 https://wlib.yonsei.ac.kr/staff/list

앞으로도 도서관은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