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학사지원 장학금

장학금 안내

2023년 동암장학회 장학생 선발 안내 2023.01.20~2023.02.03

재단법인 동암장학회(이사장 손경호)는 정관에 따라 2023년도 장학생 선발에 관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1. 선발인원 : ○○명

가. 성적우수 장학생 : ○○명

나. 생활 장학생 : ○○명



2. 지원 자격 및 요건

가. 지원 자격 : 경주시에서 출생하고 거주하거나, 원적이 경주시 강동면인 국내외 4년제 대학교의 재학생 또는 신입생으로, 품행이 바르며 경제적 여건이 어렵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으로 아래 요건을 갖춘 학생

나. 장학생 지원 요건

 1) 성적우수 장학생 : 아래 성적 요건을 갖춘 학생

- 4.5만점 기준 : 누적 학기 학점 3.5 이상 및 직전 학기 학점 3.8 이상인 학생

- 4.3만점 기준 : 누적 학기 학점 3.3 이상 및 직전 학기 학점 3.6 이상인 학생

2) 생활 장학생

- 누적 학점과 직전 학기 학점 모두 B학점 이상인 학생으로서

- 부모나 본인이 아래 항목 중 1개 이상에 해당하는 자

·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 세대 건강보험료(부·모합산) 월간 납부금액이 100,000원 이하인 자

· 직전년도 연간 재산세(부·모합산) 납부금액이 70,000원 이하인 자



3. 제출서류

첨부파일 참조



4. 장학생 선발 전형방법

가. 1차 : 서류 심사

나, 2차 : 면접 (2022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면접전형은 실시하지 않음)



5. 접수 및 일정공지

가. 1차 서류 접수

1) 접수처 : 동암장학회 사무국

주소 : 44259 울산광역시 북구 염포로 260-10

㈜경동도시가스 내 (재)동암장학회 사무국

2) 접수방법 : 인편 및 우편

3) 접수 마감 : 2023년 2월 3일(금) 17:00 (서류 도착기준)

나. 1차 선발자 통지

1) 일시 : 2023년 2월 13일(월)

2) 통지방법 : 선발자에 한해서 전화 또는 문자로 개별 통지

다. 2차 면접 안내

1) 일시 : 2023년 2월 16일(목) 오전 10시 이후 개별 면접시간 지정 통보

2) 장소 : 미정(추후 통보)

라. 장학생 최종 선발 결과 공지 : 2023년 2월 21일(화) 선발자에게 전화 또는 문자로 개별 통지

마. 장학증서 전달식

1) 일시 : 2023년 2월 24일(금) 오전 11시

2) 장소 : 경주시청 증축관 5층 알천홀

※ 장학회 사정 등으로 상기 일정이 다소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별도 공지함



6. 장학금 지급 등에 관한 사항

가. 장학생 선발 : 연 1회 선발(2023년 2월)

나. 장학금 1년 지급액 : 4백만원

다. 장학금 지급 방법 및 시기

1) 지급 방법 : 2회 분할 지급(학기별 2백만원)

2) 지급 시기

가) 1회차 : 2023년 3월 중

나) 2회차 : 2023년 9월 중

라. 생활 장학생의 장학금은 생활비 명목이며, 성적우수 장학생의 장학금은 등록금 명목임.

마.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신입생 포함) 중 2023년 1학기 등록하지 않은 학생은 장학생 선발이 자동 취소되어 장학금을 지급하지 않으며, 선발된 신입생이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경우에도 선발이 취소됨.

바. 휴학 등의 사유로 2학기 등록하지 않은 학생에게는 2학기 장학금 지급이 취소되며, 1학기에 선발되지 못한 학생 중에서 추가 선발하여 선발된 학생에게 2학기 장학금을 지급함.

사. 학교 및 국가 등 타 장학기관으로부터 등록금 명목의 전액 장학금을 받으면 해당 학기 장학금은 지급하지 않음.

아. 본 재단을 포함한 복수의 기관에서 받은 등록금 명목 장학금 총액이 본인에 학교에 납부하는 등록금을 초과한 경우 재단은 초과금액을 차감하고 지급하거나, 본인이 초과금액을 즉시 반납해야 함.



7. 기타사항

가. 제출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최종 선발된 장학생은 전달식에 참석할 것을 당부함.

나. 2학기 장학증서 전달은 2023년 8월에 개최하는 ‘동암인의 날’ 행사에 실시함.

- 행사 관련 사항은 7월 이후에 별도 공지 예정임.

다. 선발된 장학생은 재단 사무국에 아래 서류를 추가 제출 요청함(메일로 전송 가능)

- 신입생 중 대학교 합격증(입학 예정증명서)을 제출하지 않은 학생은 입학 증빙서류를 즉시 제출

- 2월 중으로 1학기 등록금 납입증명서를 즉시 제출

- 7월 중으로 2023학년도 1학기 성적이 반영된 전(全) 학기 성적증명서 1부 제출

- 8월 중으로 2학기 등록 증빙서류(등록금 납부 영수증 사본) 1부 제출

라. 문의처 : 재단 사무국(052-219-5308)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