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3년 2학기 기숙사 신규 선발 안내 2023.07.05

2023년 2학기 기숙사 신규 선발 안내

  

 일정 안내

구 분

신청기간

납부기간(합격자)

방배정 조회

거주기간

2023-2학기

신규 선발

7. 12.(수) 10:00 ~

7. 16.(일) 23:00

7. 18.(화) 10:00 ~

7. 20.(목) 23:00

8. 22.(화)

10:00 ~

8.26.(토) ~

12.23.(토)


1. 신청 자격

가. 2023-2학기 신촌캠퍼스 학부 및 대학원(특수대학원 제외) 재학생

나. 직전 재학 학기 성적이 학부생은 1.7/4.3이상, 대학원생은 2.0/4.3이상인 자

※캠퍼스별 기숙사 강제 퇴사자는 지원 자격에서 제외


2. 입사 신청

가. 신청 기간: 2023. 7. 12.() 10:00 ~ 7. 16.() 23:00

나. 신청 방법: 포털 > 학사정보시스템 > 기숙사 > 입사신청(모바일 신청 불가) >

2학기 신규 신청 선택 > 기숙사비/룸타입 선택(신청정보확인) > 완료(최종제출)


3. 선발 정보 

건물명

선발 대상

기숙사비(원)

119박 기준

룸타입

샤워실

화장실

선발

인원

편의시설

무악

1학사

(남)

학부

대학원

880,600

2인실

층별 공동

150명

(남)

체력단련실, 휴게실, 독서실,

컴퓨터실, 세탁실, 무인매점

무악

2학사

(여)

학부

대학원

940,100

2인실

층별 공동

150명

(여)

식당, 휴게실, 독서실, 빨래방, 세탁실, 컴퓨터실, ATM

무악

3학사 B동

(남.여)

간호대치과대 학부

간호학치의학,

응용생명과학 대학원

963,900

2인실

층별 공동

40명(남)

20명(여)

체력단련실, 셀프키친, 독서실, 휴게실, 무인매점, 세탁실, 컴퓨터실, 예배실, 기도실

무악

4학사 B동

(여)

대학원

2,332,400

1인실

실내

개별

20명

(여)

체력단련실, 독서실, 셀프키친, 무인매점, 세탁실, 컴퓨터실, ATM *보결 선발인원 적음

대학원

1,773,100

2인실

장애인

1,499,400

1인실

중증장애

1,951,600

1인실

우정원

(남, 여)

학부

1,499,400

2인실

실내

개별

30명(남)

30명(여)

체력단련실, 독서실, 셀프키친,무인매점, 세탁실, 컴퓨터실, 휴게실 *2인실 보결 선발인원 적음

학부

963,900

3인실

법현학사

(남, 여)

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1,499,400

(2,998,800)

2인실

(1인배정)

실내

개별

40명(남)

10명(여)

체력단련실, 스터디룸, 편의점, 휴게실, 세탁실, 셀프키친, ATM *여학생 선발인원 적음

※선발 대상이 아닌 기숙사 및 룸타입 선택시 선발 불가(의학계열 제중학사 지원 가능)


4. 선발 방법 : 컴퓨터 추첨(선발 완료 이후 룸타입 변경 불가, 탈락시 자동 대기자 처리)


5. 기숙사비 납부 안내 (기한내 미납시 합격 취소)

가. 납부기간: 2023. 7. 18.() 10:00 ~ 7. 20.() 23:00 (식비 미포함분납불가)

나. 개별가상계좌 조회: 2023. 7. 18.(화) 10:00(합격자에 한함)


6. 룸메이트 신청 : 2023. 7. 21.() 10:00 ~ 7. 23() 23:00 (상호 신규 합격자에 한함)

학사정보시스템 > 기숙사 > 룸메이트 신청 > 룸메이트 학번 검색 > 신청

*신청을 받은 학생이(룸메이트 신청) 메뉴에서 신청 내역을 확인 후 승인(미납시 신청 불가)

*상호 간의 중복 신청시이메일 신청시 배정 불가(기간 이후 신청/승인 반영 불가)


7. 입사일 : 2023. 8. 26.(토) 10:00 ~ 18:00

*입사절차는 기숙사 홈페이지 참조(입사일 이후 입사 가능)


8. 입사시 서류 제출 (미제출시 입사 불가)

가. 코로나19 자가키트 검사(입사일 기준 24시간 이내 검사분 유효) 결과지 1부

*검사한 키트를 촬영 및 프린트하여 성명, 호실, 촬영일, 촬영시간 기재

*날짜와 시간이 기재되는 앱을 이용 가능함

나. 흉부 X선 결핵검사 결과지 1부(입사일 기준 2개월 내 검사분 유효)

다. 여름방학 거주자 입사시 제출 서류 없음


9. 문의사항 : 행정팀 02-2123-8419, 3616 / muakdorm@yonsei.ac.kr

※상기 일정은 학사 일정 및 학교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