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21. 12. 17.] 연세대 국제캠퍼스-나사렛국제병원 업무협약(MOU) 체결 2021.12.17

연세대 국제캠퍼스-나사렛국제병원 업무협약(MOU) 체결

- 교내 구성원 건강 증진 및 안전한 캠퍼스를 위한 공조 체계 구축 -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부총장 하연섭)와 나사렛국제병원(병원장 이순자)은 12월 17일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상호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체결식에는 연세대 하연섭 국제캠퍼스부총장나사렛국제병원 이순자 원장 등 내외빈 20여 명이 참석했으며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체크마스크 착용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협약은 연세대 국제캠퍼스 구성원의 건강 증진 및 양 기관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이 심각해지는 사회적 상황 속에서 학생들과 교직원의 건강을 책임지고 안전한 캠퍼스 생활을 지속할 수 있는 공조 체계를 구축했다는 것에 그 의의가 있다.

 

협약에 따라 연세대 국제캠퍼스는 나사렛국제병원을 진료 병원으로 지정하고나사렛국제병원은 연세대 국제캠퍼스 구성원에게 신속 진료 및 의료비 감면 혜택 등 병원 이용에 대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세대 하연섭 국제캠퍼스부총장은 우수 의료진들로 구성된 나사렛국제병원의 이번 협약 동참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본 협약을 바탕으로 연세대 국제캠퍼스 구성원의 건강 증진을 위해 나사렛국제병원과 지속적인 공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나사렛국제병원 이순자 원장은 우리 병원은 그동안 셀트리온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송도의 다양한 기관들과 협업해 코로나19 검사 및 치료를 전문적으로 수행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나사렛국제병원이 연세대 국제캠퍼스의 지정병원으로서 교직원과 재학생들에게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연세대가 송도에서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기틀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붙임 사진 1.

 

(사진 설명)

12월 17일 개최된 연세대 국제캠퍼스-나사렛국제병원 업무협약(MOU) 체결식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