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교류원

국제교류원

1996년 어학에 대한 올바른 연구를 통하여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고 보다 효율적인 외국어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설립되었다. 본원에서는 실용적인 외국어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대학생 및 일반인들의 어학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으며, 보다 나은 언어교육의 방법 및 교재 개발을 모색하고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우선, 대폭 확대 강화된 우리캠퍼스의 교양영어 과 정을 내실 있게 뒷받침하기 위하여 분야별, 레벨별로 구분하여 주당 3시간 4개의 학기 수업 이 진행되고, 어학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어학실습을 지원 하고 있으며, 어학강좌를 개설 하여 보다 다양하고 심화된 외국어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국제교육원에서는 12명의 원어민 강사와 어학전용강의실 등을 운용하고 있다. 또한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강좌를 개설하여 한국어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Global Village 프로그램과 교환학생(방문,SAP) 프로그램 또한 운용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교내 위치

연세플라자 303호

전화번호

033) 760-5092

국제교류원 홈페이지로 바로 가기

어학강좌 프로그램

본원에서는 회화과정(일어, 한국어), TOEIC준비과정 등이 있다. 각 과정은 연간 4학기로 되 어 있으며 봄, 가을 학기는 12주 내외, 여름과 겨울학기는 4주 내외로 이루어진다.

한국어 연수과정

국내,외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집중 한국어교육 프로그램이며 주 대상은 대학 또는 대학원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이다.

과정

1급~6급 과정 ( 약 1년 6개월, 1년 4개 학기 진행 )

교육기간

매 학기 200시간, 10주-11주 과정, 월-금 하루 4시간 수업

Global Village 프로그램

Global Village Program은 외국에서 온 교환학생 또는 유학생과 같은 기숙사에 거주하면서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기숙사에서 공동생활을 하며 상호 교류를 극대화하고 의사소통을 향상시킴은 물론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교내에서 체득할 수 있다. 원주캠퍼스 재학생을 위해 구성된 특별 프로그램으로서, 캠퍼스 내에서 어학연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 일정

봄학기 : 2월 말 ~ 6월 중순(모집: 2학기 10월~11월)
겨울학기 : 8월 말 ~ 12월 중순(모집: 1학기 4월~5월)

프로그램 참가대상

본교 학부 재학생

모집 언어

영어 / 중국어 / 일본어

프로그램 활동 내용

전원 기숙사 생활, Field trip, MMS(Mutual Mentor Session)※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 및 참가비용은 매 학기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공지 참고

관련 문의

  • 전화번호 : 033-760-5088

교환학생 프로그램

교환학생 소개

교환학생 제도

학생 교환 협정이 체결된 외국대학에서 한 학기 또는 두 학기동안 학점 취득을 목적으로 파견되어 학기를 이수하면서, 상대국의 언어, 문화 등을 배우고 돌아와 우리대학에서 학점과 학기를 모두 인정을 받는 제도이다. 교환학생으로 파견되어 있는 동안, 학생들은 학비를 우리 대학에 납부하고, 수업은 해외 교환대학에서 수강하며 상대교의 학생들과 동일한 자격으로 학교생활을 하게 된다. 원주재학생은 신촌 국제처 파견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원주파견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그 외 방문학생(VSP), 자비유학생(SAP)도 제도도 있다.* 세부사항(신청시기 및 파견대학 리스트)은 국제처와 국제교육원 홈페이지를 참고

홈페이지

교직원

교직원 목록
소속 직위(직급) 성명 전화 E-mail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