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원생 기등록자 특별대출 관련 도움 요청 처리중 2024.03.25
신촌 신*민

안녕하세요. 일반대학원 소속 대학원생입니다.
학자금대출 관련해서 기등록자 특별대출 승인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라 문의남깁니다.

상황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등록금 대출 승인은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2. 기등록으로 인해 특별대출 승인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3. 특별대출 승인을 위해 요청서를 일반대학원 교학팀에 전달한 상황입니다.
4. 교학팀의 담당자(02-2123-3229)로부터 장학재단에서 제공하는 특별대출을 할 수 있는 사람들(승인여부와는 상관없음)이 적힌 리스트에 제가 없다는 사실을 전달받았습니다.
5. 관련해서 장학재단측으로부터 재확인한 결과, 학교측 승인이 있으면 특별대출이 가능하다고 전달받았습니다. 리스트에 없는 것은 전산상 오류일 수 있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학교측에서 재단측에 전화문의로 살펴봐야할 것 같다고 전달받았습니다.
6. 교학팀의 담당자에게 5번 사항과 현재 문제 상황을 전달하며 통화를 요청하였으나, 장학재단측의 오류인데 학교측에서 왜 전화해야하냐며, 장학재단측에서 연락을 주도록 해야지 제가 전화하는 건 아닌 것 같다며 장학재단측에 다시 문의하라고 통보받았습니다.
7. 이러한 5, 6번과 같은 상황이 2번 반복되며 더이상의 진행은 되고있지 않은 상황입니다.

제가 접근할 수도 없는 시스템에 제가 없다는 것을 가지고 재단측에 민원을 제기하라는 것도 사실 이해가 안되지만, 교학팀 담당자의 의도는
결국 제가 귀찮게하지말고 포기하고 그냥 대출을 진행하지 말라는 식으로 그 뜻이 해석되는데, 정말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도움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