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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2년 여름 계절제 등록 안내(2차 폐강안내 포함) 2022.06.08


2022년 여름 계절제수업 등록 안내(학부)



* 2차 폐강 안내 * 

    2022년 여름 계절제 개설과목 중 다음 과목은 수강인원 미달로 최종폐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학정번호

분반

학점

교과목명

교수명

강의시간

STA1001

03

3

통계학입문

이주영

월6,7,8,화6,7,8,수6,7,8,목6,7,8,금6,7,8(월9,화9,수9,목9,금9)




* 등록 안내 *


구분

기간

내 용

고지서 출력 및 등록

2022. 6. 13.(월) 09:30

~ 14.(화) 17:00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학사정보시스템 → 학사관리

→ 등록 → 출력/등록 → 계절학기 고지서출력 → 고지서출력

→ 인터넷 뱅킹 및 우리은행 전국지점 납부

등록 확인

연세포탈서비스 로그인 → 학사정보시스템→ 학사관리 → 등록 → 출력/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수업기간

2022. 6. 27.(월)

~ 2022. 7. 18.(월)

주 5일, 총 16일 수업



1. 수강료

   1) (학점당 수강료 × 학점 수) + 실험실습비

      - 학점당 수강료: 11만원

      - 실험실습비: 물리, 화학, 생물 교과목 2만원 / 수학, 통계, 전산 교과목 1만원

   2) 현장실습 교과목 및 사회봉사교과목은 별도의 수강료기준(3만원)을 적용함

       ※ 두 과목을 신청한 경우, 고지된 총 등록금액을 입금하여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3) 사회봉사(UCI2001) 교과목은 취소 불가함



2. 수강취소

   1) 계절제수업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후에는 수강변경 및 수강철회를 허용하지 않음

   2) 계절제수업 등록 후 수업 1/2 이전인 2022. 7. 5.(화) 17:00까지 수강취소를 요청할 수 있음

   3) 수강취소 절차

      - 학사포탈에서 수강 취소 가능: 학사포탈에서 수강취소 불가의 경우에는 환불 요청서를 별도 제출 요망. 의치간 학생은 소속 단과대학에 환불요청서 제출 요망

      - 학사포탈에 등재된 본인 계좌정보가 올바른 지 반드시 확인 요망(연세포탈서비스 > 학적 > 학생정보 > 학생신상 > 계좌정보)

      - 단, 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학사지원팀으로 취소 요청서를 제출해야 함(국내대학 학점교류생은 수강 취소 기간일의 17:00까지 제출 필수)

      - 국내대학 학점교류생(본교→타교, 타교→본교) 자료제출: yonseiex@yonsei.ac.kr / 02-2123-2095

   4) 수강료 반환 금액

      - 개강 전일(6. 26.(일) 23:59)까지 취소: 수강료 전액 반환

      - 개강 후 1/3 경과(7. 1.(금) 17:00)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2/3액 반환

      - 개강 후 1/2 경과(7. 5.(화) 17:00) 전까지 취소: 수강료의 1/2액 반환

      - 2022. 7. 5.(화) 17:00 이후로는 취소 절대 불가



3. 자주묻는 질문

   1) 계절제 수업 신청한 교과목을 전체 취소하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 미납하면 계절제 수업 전부 수강삭제 됩니다.(불이익 없음). 학생의 취소로 해당 과목을 원하는 학생이 수강신청이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점 고려하여 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 계절제 수업 신청한 과목 중 1과목만 듣고 싶습니다.

→ 등록금 전액을 납부한 이후, 수강취소 기간 중에 학사포탈에서 취소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취소시기별 수강료 반환금액이 다르며 반환 신청 마감시간 등을 유의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계절학기 과목을 철회하고 싶습니다.

→ 계절제에는 수강철회가 불가하므로, 수강취소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4) 계절제 수업 등록금을 일부만 납입하였습니다.

→ 신청한 교과목의 등록금 완납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계절제 신청과목은 전부 미등록처리 됩니다. 이 경우, 납입한 등록금은 환불되나, 2022 여름 계절제 수업 수강은 불가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학사포탈로 수강취소를 진행하였습니다. 언제 환불이 되나요?

→ 등록금의 환불은 총무처 재무회계팀(02-2123-4500)에서 진행합니다. 학사포탈에 본인 계좌정보가 정확하다면, 통상 근무일 기준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6) 학사포탈에서 수강취소 진행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첨부된 수강취소 신청서를 yshaksa@yonsei.ac.kr로 수강취소 기간내에 제출해주십시오.

    7) 본교생으로 국제하계대학을 듣고 있습니다. 수강취소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 본교생의 수강취소는 학사포탈을 통해 진행됩니다. 관련된 문의는 국제처 국제팀(02-2123-3535)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교무처 학사지원팀(02-2123-2090)에 문의바랍니다.



교무처 학사지원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