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2학년도 1학기 위드코로나 대면수업 운영 안내 2022.02.25

2022학년도 1학기 with-코로나 대면수업 운영 안내


 

 

1. 대면 수업 기본 방역

[개인 기본 방역 지침]

  • - 강의실 건물 내 입장 시 발열 검사 실시
  • - 대면수업 참여자 전원 강의실 건물 내 마스크(KF94 또는 KF80) 상시 착용
  • - 건물 및 강의실 출입시 출입안전확인 앱으로 QR코드 확인
  • - 강의실 내 식·음료 섭취 금지
  • - 대면수업 시 좌석 한 칸 띄우기 또는 이에 준하는 거리 유지

2. 등교 전 방역관리

[출입안전확인 QR앱 설치]

  • - 출입안전 QR앱 설치 및 백신접종여부 등록: 2.28.(월)부터
    - 매일 등교 전 “정상, 의심증상, 확진” 등 상태 보고
  • - 자가격리자, 확진자는 신고 및 증빙서류 제출

[백신 접종 미완료자, 미접종자의 대면수업 출석 가능 여부]

  • - 대면수업은 백신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참여
  • - 백신접종여부는 방역 및 밀접접촉자 파악을 위한 용도로 사용(증빙: COOV앱 확인결과 또는 보건소 발행 서류)
  • - 교내 백신패스 적용시설: 기숙사, 식당, 카페, 실내체육시설(수업에는 미적용)


[의심증상 시 신속항원검사 실시]

  • - 신속항원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만 등교
  • - 신속항원검사 결과 양성 시 보건소에서 PCR검사 실시


3. 의심증상 시 대면수업 출결처리

[의심증상 시 신고]

  • - 출입안전확인 QR앱에서 의심증상시 의심증상 상태 신고
  • - 신속항원검사 결과 양성 시 보건소에서 PCR검사 실시 ⇒ 결과를 통보받을 때까지 자가격리
  • - 의심증상 상태 신고일 포함 2일간 대면수업 출석 인정
  • - 의심증상 신고 시 별도의 증빙은 필요 없음. 단, 대면수업 참석 전 음성확인서를 의심증상 신고일로부터 2일 내 제출


[대체수업 이행]

  • - 의심증상으로 대면수업 불출석 시 담당교수의 지도에 따라 온라인수업, 과제, 자율학습 등 대체수업을 이행해야 함


[의심증상 및 자가격리 해제 신고]

  • - 신속항원검사 결과 음성판정을 받은 학생은 음성확인 증빙서류 제출 ⇒ 음성확인 증빙서류 승인 후 대면수업 참여 가능
  • - 의심증상 보고일로부터 2일 내에 음성확인증빙 등록 또는 PCR검사 결과 제출
  • - 음성확인증빙 미제출 시 대면수업 출석이 제한되며, 불출석 시 결석으로 처리함
  • - 대면시험기간 중 의심증사자에게 비대면시험 또는 대체과제를 제시하여 평가에 불이익이 없도록 하여야 함
  • ※ 음성확인 증빙서류(발급처):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선별진료소·임시선별검사소(무료) 또는 병원(유료)), PCR 진단검사 음성확인서


4. 확진자에 대한 후속 조치

[확진상태 신고: PCR검사 결과 등록]

  • - PCR검사 양성 결과(보건소의 양성확인문자통지서 또는 격리통지서) 등록 시 확진일부터 아래 기간 동안 출석 인정
  • - 재택치료자: 확진 증빙 등록일로부터 7일간
  • - 생활치료센터 입소자: 생활치료센터 퇴소일까지

[대체수업 제공 및 대면시험 시 확진자에 대한 조치]

  • - 의심증상자에 대한 대체수업 및 대체 시험 제공과 동일함
  • - 단, 입원 등으로 대체시험을 응시할 수 없는 경우 한차례 시험 성적의 80% 이내에서 인정(입원 증빙서류 제출)


[격리해제 및 출석: 다음 중 한 기지만 해당하면 출석 가능]

  • - 신속항원검사/PCR검사 음성확인서 제출
  • - 자가격리일로부터 7일 경과 후 출석 가능. 10일 경과 후부터 다중시설 이용 가능


5. 대면수업의 일시적 비대면 전환

[수업 담당교수 확진 시]

  • - 재택치료 또는 생활치료센터 격리 치료 시: 격리 기간 중 휴강 후 보강 또는 비대면수업으로 전환

[담당교수 위증증 시]

  • - 격리‧입원치료 기간이 2주 초과 시 대체강의자 섭외


[대면수업 실시 중 해당 수업에서 확진자 발생 시]

  • - 확진자는 즉시 귀가조치 및 출입안전확인 QR앱에 신고
  • - 수업은 즉시 중단하고 건물 관리자에게 신고하여 방역 요청
  • - 교수자 및 수강생은 신속항원검사 시행
  • - 확진자 발생일 이후에는 강의실 소독 후 정상 수업 진행

6. 코로나 비상상황에서의 비대면 수업 운영

- 개강 첫 2주: 교원 재량으로 대면수업을 비대면 수업 운영 가능

- 중간고사기간까지: 교수-학생 협의에 따라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 가능
※ 대면수업을 수강신청한 학생은  LearnUs 수업 공지사항(https://www.learnus.org > 나의강좌 > 강의 > 과목공지)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대면수업의 전면 비대면 전환

- 재학생 5% 이상 확진 시 대면유지 수업 외 강좌는 비대면수업(대면수업유지 강좌는 별도 공지 예정)

- 재학생 10% 이상 확진 시 전체 교과 비대면수업으로 전환

- 확진자 수는 전일 저녁 9시 캠퍼스별 확진 및 격리자 수 기준


첨부: 2022-1 위드코로나 대면수업 운영안내 국/영문 각 1부.

          출입안전확인증 모바일앱 매뉴얼(학생용) 1부.


교 무 처 학 사 지 원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