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21학년도 2학기 원주생활관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 2021.07.07


2021학년도 2학기 원주생활관 입사신청 및 등록 안내


□ 신청 및 등록 안내

1. 신청대상: 2021-2학기 재학생 (학부·대학원 신·편입생 및 복학예정자 포함)

    ※ 의예과 및 2학년 이상 간호학과 학생들은 원의학사 (의과대 기숙사)로 문의 (033-741-0217)


2. 신청기간 (기간 및 시간 확인 엄수)

    가. 일시: 2021. 07. 19.() 10:00 ~ 07. 26.() 23:59

    나. 유의 사항: 기간을 놓치면 추가 신청이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3. 신청방법

    ※ 반드시 신청 내역에 신청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 분

신청 방법

대학원생

- 신청방법: wjdorm.yonsei.ac.kr→ 로그인 → 입사신청 → 입사신청(대학원생)

- 모든 대학원생은 자동적으로 24시간 출입이 허용됩니다. (서류 제출 불필요)

- 대학원 신입생의 경우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시기 바라며, 만일 대학원 학번이 나오지 않아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에는 서식 자료실의 입사신청서를 작성해서 이메일로 접수 바랍니다. (dormi123@yonsei.ac.kr)

학부생

- 신청 방법
학사관리시스템(portal.yonsei.ac.kr) → 학사관리(등록금 납부) → 로그인 → 학교생활 → 원주 기숙사 → 기숙사 입사 → 입사 신청 → 내용 확인 후 입사 신청 완료

[ 치위생학과 학부생 신청 방법 ]

    ※ 치위생학과 21학번: 연세포탈을 통해 신청

    ※ 치위생학과 21학번 이외: 대학원 신청 절차와 동일


4. 학부생 입사 선발 기준 안내

구 분

신청 방법

2021-2학기

선발 기준

(한시적 적용)

- 학사 수용인원보다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아래의 선발 기준에 따라 다른 기숙사로 대체 선발되거나 미선발될 수 있음.

    1) 기존 선발 기준 적용: 2019학번 이상 기존 재학생

      ◦ 1순위 : 벌점 내역이 0~3점인 학생 (상·벌점계 > 상점계 > 성적)

      ◦ 2순위 : 벌점 내역이 4점 이상인 학생 (상·벌점계 > 상점계 > 성적)

          ※ 상·벌점 누계가 동일한 경우, 상점 누계가 많은 학생을 우선 선발

          ※ 상점 누계까지 동점인 경우, 직전학기 성적에 따라 선발

2) 직전 학기 성적순으로 선발 기준 적용

      ◦ 2020학번 및 2021학번

      ◦ 2020~2021학년도 편입생

      ◦ 2021학번 이외 치위생학과

- 2020-1학기~2021-1학기 동안 정규 입사가 진행되지 않아 상점이 없는 학생들을 위해 이번 학기만 한시적으로 위와 같이 별도로 나눠서 선발을 진행하며, 2022-1학기부터는 아래에 있는 새로운 선발 기준을 동시 적용합니다.

2022-1학기부터

변경되는

새로운 선발 기준

- 학사 수용인원보다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아래의 선발 기준에 따라 다른 기숙사로 대체 선발되거나 미선발될 수 있음.

    ※ 상·벌점 누계가 높을수록 우선 선발 대상

    ※ 상·벌점 누계가 동점일 경우, 직전학기 성적이 높을수록 우선 선발 대상

     상·벌점 누계 > 직전학기 성적


※ 선발 기준에 대해...

    1) 상・벌점은 최근 입사학년도를 기준으로 합니다

        - 최근 입사학년도란? 학생 본인이 가장 마지막으로 기숙사에 입사했던 해

          (예1) 2019년 1~2학기에 입사한 뒤에 처음으로 2021년 2학기에 입사하게 된다면,

                   2019년도의 상․벌점 기록을 기준으로 적용

          (예2) 2018년에는 2학기에만 입사한 뒤에 처음으로 2021년 2학기에 입사하게 된다면,

                   2018년 2학기의 상․벌점 기록만을 기준으로 적용

        ※ 2022-1학기부터는 최근 입사했던 직전 한 학기만을 기준으로 하도록 변경 예정입니다. 

    2) 성적은 입사 직전학기를 기준으로 합니다

        - 입사 직전학기란? 기숙사에 있었든 없었든 가장 마지막으로 재학 중이던 학기

          (예) 2019년 2학기까지 재학하고 휴학 후에 2021년 2학기에 입사하게 된다면,

                 2019년 2학기의 성적을 기준으로 적용

    3) 코로나19에 따른 일부 학기 상벌점 내역 미적용 안내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2020년 1학기 ~ 2021년 여름학기까지] 기간 동안 정상적인 입사가

        불가했기때문에 이 기간 동안의 상벌점 내역은 선발 기준으로 적용하지 않습니다.

    4) 입사 제한자

        가. 2021학년도 2학기 기준 휴학생

        나. 성적(직전학기): 1.74 이하 / 상․벌점 누계(최근 입사학년도): 상·벌점 누계 –10점 이하

        다. 2021-1학기, 2021-여름학기 강제 퇴사자


5. 신청 가능 학사, 입사비 및 기타사항

구분

매지학사 4인실

세연학사 3인실

세연학사 2인실

청연학사 3인실

입사비

633,920원

978,880원

1,107,680원

1,328,320원

입사비 단가 (1박)

인상 단가: 5,660원

인상 단가: 8,740원

기존 단가: 9,890원

인상 단가: 11,860원

기존 단가: 4,720원

기존 단가: 7,290원

기존 단가: 9,890원

특이사항

층별 공용

화장실/샤워실

호실내 일체형 화장실/샤워실

호실내 분리형

화장실/샤워실

비고

1학년 RC 신청불가

1학년 RC 신청불가

공통사항

냉・난방 지원 / 침대, 책상, 옷장, 신발장, 소형 냉장고

입사정원

2인 1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교육부 권고사항‘기숙사 2인 1실 배정 원칙’에 따라 다인실(2인실~4인실)의 입사 정원을 조정했습니다. 이에 입사비는 20% 상향 조정 (세연학사 2인실 제외) 되었습니다. 이는 한시적인 조치이며 공식 입사일 2주 전 코로나19 상황 변동 시 입사 정원(1인1실 또는 기존 정원으로 재조정) 및 입사비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후 입사비 차액 발생 시 9월 이후 환불 예정)

    ※ 1학년 학생의 경우 RC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본인이 신청한 학사와 다른 학사에 배정될 수 있습니다.

    ※ 신청 인원이 현저히 많아 자리가 없을 경우, 매지학사 3인실로 대체 선발될 수 있습니다.

        (입사비 = 652,960원 (인상 1박 단가: 5,830원) / 공용 화장실 및 샤워시설)

    ※ 생활관 내에서는 식당을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에 따라 입사비에는 식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교내 식당을 이용하여 식사하시거나 조리실에서 간단한 음식을 조리해 드실 수 있습니다.

    ※ 장애인실 사용이 필요한 경우, 생활관 사무실로 별도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6. 선발 결과 발표: 2021. 07. 30.(금) 17:00 이후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wjdorm.yonsei.ac.kr → 로그인 → 입사신청 → 입사신청 내역


7. 사생회비 자율납부 선택 기간: 2021. 08. 03.(화) 10:00 ~ 08. 04.(수) 23:59

    ※ 기간 내에 아무런 선택을 하지 않으면 사생회비(4,000원)를 납부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사생회비 미납자는 사생회의 각종 행사 참여 및 지원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 선택 방법은 첨부 파일을 확인 바랍니다.


8. 고지서 출력 및 등록 (입사비 납부)

    가. 일시: 2021. 08. 05.(목) 10:00 ~ 08. 11.(수) 23:59

    나. 정해진 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별도 연락 없이 선발 취소 (추가 등록(납입)기간 없음)

    다. 고지서 확인 방법은 추후에 입사 등록 안내 공지사항에서 안내될 예정


9. 입사 기간: 2021. 08. 28.(토) 15:00 ~ 12. 18.(토) 12:00

    입사 시작일 이전 입사는 불가능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본인 이외 외부인 출입 불가


□ 참고사항

1. 룸메이트 신청 관련

    가. 신청기간: 2021. 08. 13.(금) 10:00 ~ 08. 17.(화) 23:59

        1) 재학생: 학사관리시스템으로 접속하여 룸메이트 지정

        2) 대학원생: 입사 신청 시에 작성

            - 학부생과 신청을 원할 시, 학번, 이름, 성별, 연락처 기재하여 이메일로 신청

              (dormi123@yonsei.ac.kr)

            - 대학원생이 학부생과 룸메이트 신청 시, 24시간 출입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 바람

        3) 비고: 지정할 룸메이트의 생활패턴 및 흡연, 코골이, 잠버릇 등을 신중히 고려하여 지정하기 바라며

                     한 번 지정된 룸메이트는 변경 불가


    나. 수면패턴 조사: 2021. 08. 13.(금) 10:00 ~ 08. 17.(화) 23:59

          -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직접 입력 (wjdorm.yonsei.ac.kr)

            ※ 생활관 홈페이지 → 로그인 → 설문조사 → 수면패턴 조사

          - 개인의 수면패턴은 방 배정에 있어 최우선 순위로 고려할 것이며, 수면패턴 미등록 학생은 배정 우선

            순위에서 밀려날 수 있음

다. 기간 내에 룸메이트를 지정하지 않으면 임의로 배정되며, 차후 룸메이트 지정 및 호실 변경은 불가

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학기에는 외국 교환학생과의 룸메이트 신청이나

     세연3학사 4인실 신청은 별도로 받지 않으니 양해 바랍니다.

마. 룸메이트 신청 관련 추가적인 안내 사항은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2. 입사비 환불 규정 안내

구분

기간

전액 환불

2021. 08. 27.(금)까지 환불 신청한 경우

일부 환불

2021. 08. 28.(토) ~ 11. 25.(목) 기간 중에 환불 신청한 경우

[입사비 - (위약금 + 입사 기간 사용료)]의 금액 환불

※ 위약금 = 입사비의 20%

※ 일부 금액 환불 기준일은 퇴사일(짐정리 및 카드키 반납 완료)을 적용

※ 입사 기간은 입사를 하지 않았더라도 8/28(토)부터 산출되니 주의 바랍니다.

※ 입사 기간은 박 수를 기준으로 계산되며, 1박 단가는 위의 입사비 안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환불 불가

2021. 11. 26.(금) 이후 환불 신청자

※ 자세한 환불 규정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중 ‘입사비 환불 규정 안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https://url.kr/hguemf

※ 환불 신청 방법: 생활관 홈페이지 → 서식 자료실 → ‘퇴사 및 환불 신청서’ 양식을 작성 후 이메일(dormi123@yonsei.ac.kr)로 제출

(환불은 신청서 접수 후 2~3주 정도 소요)


3. 입사 시 유의사항

    가. 입사 당일 절차

          개별 발열체크·호흡기 증상 확인 → 입사 서류 제출 → 본인 확인 후 입사

          ※ 발열, 호흡기 증상, 이동 경로 등 이상 유무 확인 시 입사 제한 가능

          ※ 코로나19 확진 환자와 접촉한 학생은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입사 불가

    나. 제출 서류 (입사 당일 각 학사 안내실 제출)

          1) 출입국 사실 증명서 1부 (8/1 ~ 입사 전날)

              ※ 외국에서 입국한지 14일이 경과한 이후 입사 가능

              ※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 출입국 사실이 없더라도 제출 필요함

              ※ 외국인 학생은 출입국 사실 증명 가능한 여권 제시 또는 E-ticket 사본 제출

          2) 결핵 검진 확인서 1부 (흉부 엑스레이 검사)

              ※ 결핵 검진 확인서: 2021. 01. 01. 이후 검진한 확인서 제출

              ※ 2021-1학기에 이미 제출한 학생은 추가 제출 불필요

          3) 입사 전 서약서 1부 (첨부 파일 참고)

          4) 코로나19 검체 검사 결과지 (음성) 1부

              ※ 입사일 기준 7일 이내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실시

                  (예) 8/28(토) 실제 입사할 경우 8/21 이후 검사 결과지 유효함

              ※ 가까운 보건소에서 검사한 뒤 결과를 받아 제출 필요 (검사비 발생 시 본인 부담)

              ※ 서류가 아닌 문자로만 결과를 받은 경우에는 문자 내용(검사일시, 검사기관, 검사방법, 검사결 과)을

                  캡쳐하여 프린트한 뒤 이름, 학번, 연락처 작성 후 안내실에 제출

다. 준비 물품: 신분증, 마스크, 손세정제 등 개인 위생 물품, 개인 침구류, 세면도구, 랜선(무선 공유기), 개인 체온계

※ 반입허용: 스탠드, 헤어드라이어, 컴퓨터기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단 가열식 가습기 반입 불가)

※ 반입금지: 전열기기(전기장판, 전기방석, 커피머신, 커피포트, 고데기, 다리미), 인화성 물품, 전동 스쿠터, 애완동물, 사행성 물건 등 [벌점 부여 대상]

라. 사내 흡연, 주류반입, 음주, 남여간 방 출입 등은 벌점 10점이 부여되어 강제퇴사 될 수 있습니다.

마. 생활관 내부 모든 공간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바. 입사 시 제출한 서류에서 허위 사실이 드러날 경우 입사 취소 및 징계 대상자가 될 수 있습니다.


4.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벌점 강화 안내

    ※ 아래 벌점 사항은 중앙방역대책위원회의 코로나19 감염 위기경보가 해제될 때까지 유효함.

내용

벌점

생활관 내 마스크 미착용 시

(1회 적발 시 경고 / 2회 적발부터 1회당 5점씩 부여)

5점

코로나19 감염 예방 관련 지시사항 불이행 시

(3회 누적 시 퇴사)

기숙사 입실 시 QR코드 미스캔

3점

폐쇄된 공용공간을 임의로 사용할 시

3점

그 외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협조하지 않을 시

3점

자가격리 통보 받은 사실을 생활관으로 알리지 않을 시

강제 퇴사

    나. 다른 학생 방 출입 금지

    다. 공용실 출입 및 이용 제한

학사

세부 내용

청연 및 세연학사

- 공용화장실/샤워실, 세미나실, 독서실, 음악실, 기도실, 컴퓨터실 폐쇄.

- 휴게실, 세탁실은 사용하되, 마스크 착용 후 사용.

- RC 활동으로 인한 세미나실 사용은 가능하나, 사전에 예약해야 이용 가능.

매지학사

- 세미나실, 독서실, 음악실, 기도실, 컴퓨터실 폐쇄.

- 공용화장실/샤워실, 휴게실, 세탁실은 사용하되 마스크 착용 후 사용.

- RC 활동으로 인한 세미나실 사용은 가능하나, 사전에 예약해야 이용 가능.


5. 생활관 입사기간 중 해외 출국자에 대한 안내

생활관 거주 중 해외 출국 시 사전에 일정과 방문 목적을 생활관 행정팀 및 유학생 담당 부서에 고지 해야 합니다.

이후 한국으로 재입국 후 외부에서 자가격리 이행 등 감염병 방역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위반할 시 강제 퇴사 및 징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6. 기타 문의사항

    가. 원주생활관 사무실 (청연학사 1층, 2130호) ☎ 033)760-5300

    나. 생활관 홈페이지 http://wjdorm.yonsei.ac.kr → 커뮤니티 → 상담 게시판

    ※ 원주생활관이 궁금하다면? → 첨부파일‘생활관 가이드북 (2021)’참조


연세대학교 원주생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