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대학생활 대학공지 코로나19관련 공지사항

코로나19관련 공지사항

코로나19 감염병 관련 교내 시설 등 운영 지침 2020.02.24
신촌/국제 연세대학교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른 교내 시설 등 운영 지침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예방과 연세인의 안전을 위하여 우리 대학은 다음과 같이 안전조치를 강화하여 시행합니다. 연세인 여러분의 너그러운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 자가 격리

- 전 세계 모든 국가로부터 입국하는 학생(내국인 포함)은 입국 후, 14일간 자가격리 원칙 준수

- 자가격리 원칙에 따라, 입국일로부터 14일간 도서관 등 학교 시설 이용 금지


2. 교내 건물 출입 통제

- 모든 건물의 출입구를 봉쇄하고, 하나의 출입구만 운영합니다.

- 건물 출입구에 열화상 카메라 또는 비접촉식 체온계, 손세정제를 비치할 예정이오니, 출입하시는 분들께서는 안내를 따라주시고, 손 씻기 등 수칙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별도의 공지시까지 교내 건물 출입시간을 09:00∼18:00로 제한합니다. 이 외 시간에는 출입등록이 된 분만 출입 가능합니다.


3. 도서관 운영 시간 단축 및 이용 제한

- 24시간 열람실을 포함하여, 도서관 개방시간을 09:00∼21:00로 단축 운영합니다. 단, 개방시간이 21:00 이전에 종료되는 구역의 운영시간은 종전 개방시간을 적용합니다.

- 출입카드 소지하신 분에 한해서만 출입 가능하며, 출입카드 미소지자는 부득이 출입을 제한합니다.

- 열람실 좌석 중 1/2만 배정되도록 하여 학생들이 밀집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여 주십시오.


4. 식당 및 백양누리 이용 시간 단축

- 모든 식당 및 매점도 09:00∼18:00까지만 운영합니다.

- 식사 이용 시 가능한 밀집하여 식사하지 않도록 하여 주십시오.

- 백양누리도 09:00∼18:00까지만 운영합니다. 외부 출입자는 이용을 자제하여 주십시오.


5. 다중 이용시설 이용 자제 요청

- 위기단계 변경 시까지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시설에 대한 이용을 자제하여 주십시오. 특히, 많은 인원이 밀폐된 공간에서 장기간 체류하는 곳 방문은 피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학생들간의 모임을 자제하시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교내 전시공간 잠정 휴관

- 코로나19 감염병 위기에 따라 교내 전시공간(박물관 전시실, 언더우드가기념관, 김대중도서관 전시실)을 잠정 휴관합니다. 향후 경과에 따라 재개관 시, 별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7. 교내 체육시설(스포츠센터 및 수영장 등) 휴관


     8. 교내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위기단계 변경 시까지 취소를 원칙으로 함
       신규대관도 중지함


     9. 다중 출입건물 출입구 통제 및 관리

     -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하여 중앙도서관 등 다중 출입건물의 출입구를 1~2곳으로 제한하고 발열 체크 등을 진행할 수 있음



어려운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연세인 여러분의 따뜻한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연 세 대 학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