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연세소개 미디어센터 사실은 이렇습니다

연세소개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0. 3. 16.] 연세대 비대면·온라인 강의 시행 보도 관련 2020.03.18
신촌 홍보팀



정 정 요 청 자 료

배포 시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배포 : 연세대학교 홍보팀 02)2123-2076

담당 부서 : 연세대학교 교수학습혁신팀



연세대 비대면·온라인 강의 시행 보도 관련



언론사명

뉴스웍스

보도일자

2020. 3. 16.(월)

기사제목

온라인 개강 첫날 서버 곳곳 다운…실제 강의보다 잡음 많아 '불편'

주요 보도내용 및 정정 요청 사항

연세대학교는 뉴스웍스의 <온라인 개강 첫날 서버 곳곳 다운…실제 강의보다 잡음 많아 '불편'> 보도와 관련하여 사실과 다른 내용이 보도되었기에 아래와 같이 정정 요청하였습니다.

(보도원문)

“연세대학교는 YSCEC과 같은 학교 홈페이지가 아닌 외부 프로그램을 활용해 강의를 진행 중이다.”


(정정 요청 사항)

연세대는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인 YSCEC 웹사이트를 통해 강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YSCEC을 통해 퀴즈, 과제 제출, 온라인 학습 콘텐츠 연동 등 기본적인 기능 외에도 질의응답, 온라인 토론 등이 가능합니다. 앞서 연세대는 YSCEC 서버와 인프라 확충을 위해 기존 DB서버 대비 4배 이상의 성능을 지닌 신규 DB서버로 교체한 바 있으며, 웹서버 증설, 방화벽 장비 교체 등의 사전 조치를 취함으로써 비대면·온라인 강의 시행을 대비했습니다.


수업의 성격에 따라 실시간 화상강의 솔루션이나 구글드라이브 등 클라우드 시스템을 병행활용하여 동시접속 사용자를 분산했지만, 기본적으로 연세대의 온라인 강의는 YSCEC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학교 홈페이지가 아닌 외부 프로그램을 활용해 강의를 진행 중”이라는 보도는 학교 온라인 학습관리시스템 YSCEC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오해의 소지가 있기에 정정 보도를 요청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