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2019학년도 1학기 대학교(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2019.02.11

2019학년도 1학기 대학교(원)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1. ID (학생신분증) 카드

우리은행과 제휴한 학생증은 신분증, 교통카드(충전식 CashBee), 체크카드, 도서관 및 기숙사 출입, 전자출결/강의지원 등 학교 생활 편의를 위한 연세인을 위한 카드입니다.


2. 발급 대상

2019학년도 1학기 대학교(원) 등록을 완료한 신(편)입생


3. 신입생 학번 조회

가. 대학교 신입생 : 2월 14일(목) 10:00부터, 연세포탈서비스➜학부수강신청➜아이디 찾기

나. 대학원 신입생 : 입학자 개별 고지, 연세포탈서비스➜로그인메뉴➜아이디 찾기


4. 학생증 발급을 위한 개인정보 사전 제공 동의 절차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처리 위탁 안내

가. 개인정보 사전 제공 동의한 학생만 1차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 목적 : 학생증 (재)발급 제 업무

다. 수탁기관 및 연락처 : 우리은행 / 02-313-3198 (연세금융센터)

라. 사전 제공 개인정보 : 성명, 학번, 소속, 사진, 생년월일, 연락처

마. 사전 제공 동의 방법 및 시점 : 학번 이용 연세포탈서비스 최초 로그인하는 시점

바. 사전 개인정보 제공 비동의 학생의 학생증 신청 : 아래 6번의 2차 신청 내용 참고


5. 1차 신청

가. 대상 : 3차 추가등록기간 전 등록을 완료하고, 개인정보 사전

제공에 동의한 학생 (※ 재외국민 및 외국인과정 신입생은 2차 신청 대상)


나. 기간 :

신청 기간

비고

2019.

2. 15.(금) 10:00~

2. 18.(월) 23:59

1) 해당 기간 이전 신청 불가

2) 학생증 신청 단계에서 우리은행 신규 계좌 개설 또는 기존 우리은행 계좌 연동 신청하여 발급 가능


다. 방법 및 절차 (2단계 절차까지 진행되어야 신청이 완료됨)

-1단계: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생증 발급->학생증신청->‘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개인정보 처리 위탁’ 동의

-2단계: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 설치->대학생ID카드 신청->ID카드 신청


라. 2단계 신청시 유의 사항

1)휴대폰으로만 가능하며, 별도의 서류제출은 없습니다.

2) 학생증용 사진 파일(JPG형식 200KB미만)을 휴대폰에 미리 준비합니다.

-메신저 앱을 통해 본인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한번 전송했다가 다운받으면 200KB 미만 사진이 됩니다.

3) 실명확인증표로 본인의 주민등록증 또는 자동차운전면허증만 사용 가능합니다. 

만약 신분증이 없으면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신촌캠퍼스 학생회관 내)에 사진을 지참하여 방문 신청하거나, 2차 신청기간(6번 참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신분증 인식 후 얼굴 인증 절차가 있어 대리인 신청이 불가합니다.

5) 타인 명의의 휴대폰으로도 학생증 신청은 가능합니다.

6) 위비뱅크 앱에서 약관 동의 후 10분 이내에 학생증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7) 해외에서는 2단계 절차가 불가능 하오니, 2월 19()부터 2차 신청 방식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8) 위비뱅크 앱 사용 중 뒤로가기를 누를 경우 신청 첫 단계로 돌아가게 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위비뱅크앱에서 비로그인상태로 신청을 받기 때문에 발생하는 부분이며, 신청을 완료하지 않는 이상 기존에 신청했던 개인정보를 저장하지 않도록 설계된 프로그램 때문임)


6. 2차 신청

가. 대상: 1) 재외국민 및 외국인과정으로 등록한 학생

2) 4~5차 추가 등록 기간 내 등록한 학생

3) 1차 신청 기간에 신청할 수 없었던 학생(개인정보 사전제공 비동의자 포함)

나. 기간 및 방법:

신청 기간

비고

2019.

2. 19.(화) 10:00부터

(단, 3. 4.(월)부터 수령하려면

2. 20.(수)까지 신청 필수)

1) 대상 학생은 해당 기간 이전 신청 불가

2) 학생증을 교부받은 이후 개별적으로 우리은행을 방문하여 계좌 개설 또는 계좌 연동 신청가능

3) 방법: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생증 발급-> 학생증신청->‘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개인정보 처리 위탁’ 동의-> 사진등록 후 승인대기->승인확인->신청완료


7. 학생증 교부

가. 교부 일정 (2월 20일까지 신청한 학생에 한함)

1) 신촌캠퍼스 : 3월 4일(월), 5일(화), 6일(수), 학생회관내 우리은행 (09:00~20:00)

2) 국제캠퍼스 : 3월 4일(월), 5일(화), 6일(수), 송도학사B 우리은행 출장소 (09:00~20:00)

나. 위 기간 이후 : 우리은행 영업시간(9시~16시)에만 교부

다. 수령 유의사항 : 본인만 가능,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만 인정)제시 필수

※ 학생증이 없을 경우 기숙사, 전자출결, 건물 출입 등이 불편할 수 있음.


8. 분실(훼손) 신고 및 재발급

ID 카드 분실(훼손) 신고는 학교와 은행 양쪽 모두에 반드시 신고해야 합니다.

(※ 카드 분실·도난 당시 전자화폐에 충전된 금액은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가. 우리은행 콜센터(1588-9955) :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목적

나. 연세대학교 연세포탈(재발급신청절차 참조) : 시설출입 및 출결 통제 목적

다. 카드불량체크 : 종합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불량 체크 후 재발급신청

라. 재발급신청 :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시스템->학생증발급->분실(훼손)신고->학생증신청

마. 재발급비용 : 5,000원(단, 발급 1년 이내 카드 자체 불량으로 파악된 경우 무료)



9. 모바일 학생증 (연세Y-MID)

가. 발급 대상 : 플라스틱 학생증 보유 학생 중 본인명의의 SK, KT, U+모바일가입자

나. 발급 방법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매뉴얼 참조)

다.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 및 해결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학사정보 시스템->학생증 발급->서비스 안내->공지사항 4번

라. 모바일 학생증 발급에 관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개인정보 처리 위탁사항

1) 목적 : 모바일학생증 발급 및 관련 시스템 유지 보수

2) 수탁기관 및 연락처 : ㈜유비벨록스 (02-3470-4951)

3) 활용정보 : 성명, 학번, 소속, 사진, 생년월일, 연락처

4) 개별동의 및 시점 : 연세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시점


10. 문의

가. 종합서비스센터 (발급현황 및 일정 등 일반적 문의) : 02-2123-3205

나. ㈜유비벨록스 (모바일ID 앱 관련 등 기술적 문의) : 02-3470-4951

다. 우리은행 (위비뱅크 앱 관련 전용 상담) : 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라.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 ID카드교부 관련) : 02-313-3198->내선 313 또는 321



[첨부파일]

1. 우리은행 위비뱅크앱 대학생ID 신청 매뉴얼

2. 모바일 학생증(Y-MID) 앱 설치 매뉴얼

3. 모바일 학생증(Y-MID) 앱 설치 에러 코드 및 해결방법



2019. 2. 1.



연세대학교 종합서비스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