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E 대학생활 대학공지 외부기관공고

외부기관공고

2007년 대학생 창업동아리 지원 사업 안내 2007.06.11
공통 (사)한국창업보육협회 첨부파일( 1 ) 20070521_0(2).hwp CLOSE TOOLTIP



중소기업청(청장 이현재)은 미래 혁신적인 기업가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마인드를 고취시키기 위한 각종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2007년 주요 사업으로는 창업동아리 및 대학생들의 신기술 아이디어를 사업화로 유도하여 청년창업을 촉진하고자 대학에서 개설하는 창업관련 강좌(여름 계절학기 및 2학기)에 총 2억원(25개 강좌)을 지원하고, 하계방학을 이용하여 중기청 지정 우수 창업동아리 및 일반 창업동아리,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스쿨(심화교육, 8월중, 4일간)을 개설·운영하며 또한 창의성, 사업성, 기술성 등 기술사업화 역량을 갖춘 창업아이템을 선정하여 연구·개발 및 창업활동경비를 지원한다.

그리고 2007 대한민국창업대전이 서울 COEX에서 11월 15일부터 3일간 개최되며 우수 창업동아리에 대한 시상 및 기술(제품)을 전시·홍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한 해외 선진창업기업을 탐방하고 글로벌 산업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매년 제공하고 있다.

<별첨> 07년 대학생 창업동아리 지원 사업개요

*(사)한국창업보육협회는 중소기업청 산하 단체로서, 신기술 창업 인프라를 구축 하여 창업성공률을 제고하기 위한 각종 사업을 위탁 운영하고 있는 기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