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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룸

[2019. 2. 14.]‘우체국 전산 오류 입학 취소’ 관련 2019.02.14
신촌 홍보팀


해 명 자 료

배포 시부터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배포 : 홍보팀 02)2123-2076

문의 : 홍보팀 02)2123-2068

‘우체국 전산 오류 입학 취소’ 관련

주요 보도내용 및 해명사항

1. 연세대는 ‘우체국 전산 오류’라는 부분의 사실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서 학부모, 학생 그리고 우체국 관계자 면담을 진행했습니다.


2. 해당 수험생의 등록금 납부는 ‘100만 원 이상 이체 시 적용되는 ATM 지연인출이체 제도’로 인해 실패했으나, 관련 사실 확인 없이 납부 완료된 것으로 오해한 것입니다.


3. 연세대는 합격자 안내문을 통해 등록금 납부 결과 확인을 사전에 안내하고 있으며 기간 내 미등록자를 대상으로 등록금 미납 관련 안내 문자를 보내고 있습니다. 해당 수험생에게도 등록금 이체 실패 후인 오후 두 시 경에, 미등록자를 대상으로 발송하는 안내 문자를 보냈습니다.


4. 연세대는 해당 수험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구제 방도를 찾고자 노력하였습니다만, 입시의 공정성 및 다른 수험생들과의 형평성(추가 합격생의 불이익)을 고려하여 매우 안타깝지만 원칙과 절차대로 처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