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19. 1. 29.]연세대 ・ 동문 벤처 캐피털리스트와 함께 '대학 창업생태계 조성‘ MOU 체결 2019.01.29



연세대 ・ 동문 벤처 캐피털리스트와 함께 '대학 창업생태계 조성‘ MOU 체결

연세대학교가 대학 내 창업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동문 벤처캐피털리스트들과 손잡았다.

연세대학교와 연세대 동문 벤처캐피털 주요 대표사 11개는 29일 연세대학교 본관에서 대학 기술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한 교류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에 참가하는 벤처캐피탈은 아주IB투자케이그라운드파트너스를 비롯하여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메가인베스트먼트미래에셋벤처투자비에이파트너스에스제이투자파트너스수림창업투자얼머스파트너스지유투자엔에이치앤인베스트먼트 등 총 11개사이다.

협약에 참가하는 VC들은 정기적인 모임 및 워크샵별도의 산업 분석 세미나를 함께해오며 창업에 대한 지식 교류 활동을 이어왔다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을 지원하는 협력의 깊이와 폭을 강화하여 대학 내 창업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연세대학교 내 혁신기술 기반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술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예비 창업자의 선발을 돕고이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실무를 지원할 예정이다.멘토링펀드 조성 및 투자동문기업 연계 성장지원 및 창업 후 단계별 투자도 이루어진다.

체결식 이후 협약당사자들 간의 실무회의체 구축을 통해 구체적인 업무 협력 방안을 고민하고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협약 체결 실무를 총괄한 이원용 연세대 기술지주회사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연세대학교가 대학 창업생태계의 선도적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며, “특별히 연세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반이 다져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