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19. 1. 21.]연세대 경영대학-포스텍, 융합형 창업교육 프로그램 ‘스타트업 부트캠프’ 진행 2019.01.21

연세대 경영대학-포스텍융합형 창업교육

프로그램 스타트업 부트캠프’ 진행

기업가 정신 함양에서 제품 및 서비스 개발까지 원스톱 교육

연세대학교 경영대학(학장 엄영호)과 포스텍(총장 김도연)은 2019년 1월 7일부터 18일까지 기업가 정신 함양부터 실제 제품 및 서비스 개발까지 아우르는 실전 창업 교육 프로그램 스타트업 부트캠프를 진행했다.

스타트업 부트캠프는 연세대학교와 포스텍의 첫 번째 교육협력 프로젝트다양교 캠퍼스 간 경계는 물론 인문사회계열과 공학계열 간 경계를 넘어 다양한 배경의 학생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하고실제로 제품과 서비스로 실현하는 과정을 통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겨울 처음 진행된 교육에는 연세대 14포스텍 13명 등 총 27명의 학생이 참여했다이들은 기획자디자이너프로그래머 등 자신들의 활동 배경과 소속 학교 등을 고려하여 총 5개의 예비창업팀을 구성했다. 10일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매일 쉬지 않고 개발에 몰입하여 마지막 날인 1월 18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버전의 제품 및 서비스를 포함하는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것으로 부트캠프를 마무리했다.

이번 스타트업 부트캠프를 통해 구성된 예비창업팀은 로인디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취향저격 공연 중개 플랫폼 NEST - 머신러닝 기반 채점피드백분석 플랫폼 FITTO – 게임형 소셜 홈트레이닝 서비스 입시PICK – 대학입시 생활기록부 디자인 서비스비비드 – 컬러 코스메틱 정보제공 플랫폼 등 5가지 서비스를 기획하고 프로토타입을 제작했다.

교육은 졸업생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기회 또한 제공했다. ‘럭스로보’ 오상훈 대표이사(연세대 전기전자공학), ‘뷰노’ 정규환 기술이사(포스텍 산업경영공학), ‘수안 특허법인’ 서정열 파트너 변리사(연세대 기계공학), ‘패스트파이브’ 김대일 대표이사(포스텍 전자공학), ‘매쉬업엔젤스’ 이택경 대표 파트너(연세대 전산학등 연세대와 포스텍 출신 스타트업 전문가들이 바쁜 일정에도 부트캠프를 방문하여 후배이자 예비창업자들에게 현업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지식을 전수했다.

한편 이번 스타트업 부트캠프는 연세대학교와 포스텍이 공동으로 주최하고연세대학교 경영대학과 포스텍 기업가정신센터가 주관하며연세창업혁신프로그램(YVIP, Yonsei Venture, Innovation and Startup Program)이 후원한다.

보도자료 내 첨부: 관련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