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개

보도자료

[2018. 12. 10.]혁신적인 청년 창업 지원 시스템, ‘연세 스타트업 스쿨’ 오픈 2018.12.10


한국의 에어비앤비·드롭박스연세대가 키운다!

혁신적인 청년 창업 지원 시스템,

연세 스타트업 스쿨’ 오픈

- 12월 10(오전 10시 30분 학술정보관 1층 와이밸리에서 오픈 행사 진행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가 청년 창업률 혁명을 위한 신개념 창업 지원 시스템을 선보인다.

연세대학교는 뇌 안에 숨겨진 무한한 가능성을 찾아라 (Hack Your Brain)’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연세 스타트업 스쿨을 오픈했다.

오픈 행사는 12월 10(오전 10시 30분 신촌캠퍼스 학술정보관 1층 와이밸리(Y-Valley)에서 연세대학교 손홍규 창업지원단장김효성 총무처장 및 재학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연세 스타트업 스쿨은 학생들의 창업률을 높여 세계적인 창업선도대학이란 연세대학교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세심하게 기획된 프로그램으로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돕는 실질적인 시스템이다.

기존 창업 지원 제도와 가장 큰 차이점으로 꼽히는 것은창업 희망자의 두뇌 기능’ 분석을 통해 각자의 강점이나 특징 등을 파악한 뒤이를 기반으로 최적화된 창업 아이템부터 필요한 협업 파트너어울리는 창업 방식 등을 상세하게 컨설팅해 준다는 점이다.

창업에 있어 사람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에 집중한 결과 에어비앤비(Airbnb), 드롭박스(Dropbox)와 같은 글로벌 유니콘 스타트업들을 키워낸 미국 실리콘밸리의 세계적 스타트업 액셀레이터인 와이컴비네이터’(Y Combinator)를 롤모델로 개발됐다.

연세대학교는 이번에 오픈한 스타트업 스쿨 프로그램 참여팀을 대상으로 추후 창업경진대회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참가팀들의 창업 아이템팀 빌딩 능력비즈니스 모델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우수 팀에게 100만 원을 비롯해 총 325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창업지원단을 통해 지속적인 인큐베이팅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연세대 김용학 총장은 연세 스타트업 스쿨은 기존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는 차원이 다른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청년들이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떨쳐버리도록 도울 것이라며 한국에서도 세계적인 유니콘 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나가며 최고의 창업선도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내 첨부연세 스타트업 스쿨 제공 프로그램 상세

오픈 행사 식순지


별첨: 관련 사진 3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