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룸

[2018. 10. 10]연세대, KIRD와 함께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혁 교육로드쇼 개최 2018.10.10

연세대, KIRD와 함께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혁 교육로드쇼 개최

 

연세대학교는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와 함께 오는 10월 11일 연세대학교 제3공학관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혁’ 교육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로드쇼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과학기술 동향과 그에 따른 대응전략을 모색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대학에 방문하여 생동감 있는 강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연은 서현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2개 세션으로 나뉘어 총 3시간 동안 진행된다. 1세션에서는 △최재원 다음소프트 이사의 '빅데이터 시대, 데이터로 세상을 읽는 법' △고산 타인스티튜트 대표의 ‘Maker Movement, 4차 산업혁명을 위한 3D 프린팅의 진화’ 등의 강의가 펼쳐진다.

 

2세션은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의 '인간의 역설계' △조용민 구글코리아 매니저의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자기혁신 방법'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강연 후 사회자를 중심으로 강사와 청중이 질의응답 할 수 있는 토크쇼가 진행된다. 토크쇼는 모바일을 이용해 참가자가 익명으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연세대학교와 KIRD가 공동 주최한 이번 교육로드쇼는 개방형 교육으로 강연대상을 연세대학교 구성원뿐만 아니라 인근 대학 및 유관기관, 지역민 등 일반 국민까지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KIRD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교육신청(맞춤교육)에서 신청하면 된다.

 

 첨부: 행사 안내 포스터 1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