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심바이오틱라이프텍연구원, 국제학술대회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4-10-01

글로벌 사회에서 미래를 선도할 패러다임 출범

심바이오틱라이프텍연구원(원장 이연숙 교수)은 글로벌 사회에서 미래를 선도할 패러다임을 출범시키는 국제학술대회를 오는 10월 7일부터 10월 10일까지 연세대학교 백주년 기념관과 삼성관에서 개최한다.

국제학술대회의 주제인 ‘Symbiotic Life Science & Technology’는 산업사회를 거치는 과정에서 훼손된 자연생태계와 사회생태계를 복원시키고, 기술생태계와의 관계를 건전하게 정립시켜 인간과 주변생태계와의 관계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공생이라는 패러다임을 발전시킬 새로운 학술영역이다.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산업사회를 통해 형성된 인간의 라이프스타일을 제고하고, 미래정보혁명으로 다가올 변화를 예측하여 사고체계와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고무시키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라이프스타일을 과학적으로 개선하는데 기여해온 생활과학을 기술정보혁명시대, 민주화시민사회에 필요한 실천과학으로 도약시키기 위하여 이번 생활과학대학 50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히 기획된 행사이다.

본 컨퍼런스는 전문가 뿐만 아니라, 학생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미래비전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연사들과 학술계를 이끌어온 국제 우수학술지의 편집장들이 함께 새로운 융합학문을 여는데 동참할 것이다.

국제학술대회의 전체 프로그램은 심바이오틱라이프텍연구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국문 홈페이지 www.symbioticlifetech.org, 영문 홈페이지 www.symbioticlifetech.org/en)

 

vol. 566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