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경영대학, KABEA 5년 재인증 받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3-12-01

경영대학(학장 박영렬)이 한국경영교육인증원(KABEA)으로부터 5년 재인증을 받았다. 10월 1일 현재 KABEA 인증 대학은 총 30개(경상대, 경북대, 경희대, 계명대, 고려대(세종), 광운대, 국민대, 동국대, 동아대, 명지대, 부경대, 부산대, 서강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시립대, 신라대, 아주대, 연세대, 영남대, 울산대, 원광대, 이화여대, 인제대, 전북대, 중앙대, 충북대, 한국외대, 한양대(서울, 에리카), 홍익대)로 이 중 이번에 재인증을 받은 대학은 우리대학교와, 충북대, 서강대, 동국대, 한양대 총 5개 대학이다. 우리대학교의 경우 2008년 국내 처음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그 때 당시에는 학부 프로그램에 대한 인증을 받았다. 이번 재인증은 석박사 프로그램도 포함해 인증을 받았다는 점에 있어 그 의미가 깊다.

인증원은 ‘한국 대학 경영학 교육의 지속적 혁신을 통한 경영교육 국제경쟁력 제고 및 국가 경제발전 기여’를 미션으로 2020년 회원 대학 100개, 인증대학 50개가 참여하여 경영학 교육의 혁신을 주도하는 기관으로 발전하겠다는 비전을 세우고 있다. 특히 한국 경영 교육의 질 향상 및 교육기관별 경영교육의 특성화, 교육기관 별 경영 교육의 체계적 관리 등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다. 그런 만큼 인증 절차 또한 까다롭다. 1차로 예비심사 인증 위원회의 예비 심사를 거쳐 실사단의 자체 평가보고서 심사 및 실사가 이뤄진다. 실사단의 실사가 끝나면 인증위원회의 인증 심의를 거친 뒤 최종 인증 결과를 발표한다. 이처럼 까다로운 인증 절차를 거쳐 인증을 받은 학교들은 경영 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는 셈이 된다.

경영대학은 지난 2008년에 첫 인증을 받은 후 5년 만에 석박사 프로그램까지 포함한 통합 인증을 받았다. 그 경쟁력이 널리 인증된 것이다. 이번 재 인증을 계기로 우리 경영대학이 국내 정상급의 경영 교육 기관임을 보여주었다.

 

vol. 555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