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신촌캠퍼스 소식] 제7회 연세 바이오인더스 트리 포럼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16-02-02

제7회 연세 바이오인더스 트리 포럼 개최

 

 

대학원 생물소재공학협동과정(주임교수 정형일)은 2015년 12월 22일 ‘제7회 연세 바이오인더스트리 포럼 2015’를 제2공학관 공학최고위과정 강의실에서 개최했다. ‘기능성식품 개발전략’을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5명의 초청연사를 비롯해 관련 교수 및 기업체 연구원과 대학원생 등 12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먼저 황재관 교수(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가 ‘기능성식품 신소재 개발 및 산업화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포럼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서 정희철 이사(㈜뉴트리)와 정상훈 팀장/책임연구원(KIST)이 ‘글로벌 뉴트리코스메틱(이너뷰티) 시장 동향’과 ‘눈 건강 식·의약 소재개발’에 대해 강연했다. 이밖에도 이광호 교수(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 식품공학과)가 ‘건강기능식품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에 대해, 김태민 변호사/변리사(스카이법률특허사무소)가 ‘기능성식품 개발전략과 법적 문제점’에 대해 견해를 나눴다. 그간 기능성식품 개발에 어떠한 발전이 있었는지, 또 그 가능성이 얼마나 큰지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올해로 7회를 맞은 ‘연세 바이오인더스트리 포럼’은 앞으로도 고부가가치 첨단 생물소재의 발굴 및 신기술 개발, 제품 가공 및 조제, 산업화 및 마케팅, 미래전략 등 생물소재 개발과 관련된 주요한 주제에 대해정기적인 정보 및 인재 교류의 장으로 기능함으로써 국내 생물 산업 활성화 및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vol. 594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