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주전산기 교체로 교육·연구·행정시스템 개발 박차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9-04-16

  알파서버 GS140 주전산기 설치

정보통신처는 삼성SDS의 자문을 받아 마련한 우리대학교 정보화마스터플랜을 실현하기 위해 2월 26일 알파서버(Alpha Server) GS140 주전산기를 들여왔다. 이 기기는 정보통신처가 연세공학원으로 이전함에 따라 4월말 연세공학원 정보통신처 시스템실에 설치될 예정이다.

알파서버 GS140 주전산기가 도입됨에 따라 ▲교육·연구·행정시스템 개발 프로그램 구축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중앙도서관 도서정보시스템을 인터넷 환경에 맞춰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할 수 있게 됐으며 ▲재학생들의 수강신청이 더욱 신속하게 이뤄지게 되는 등 각종 전산업무가 혁신적으로 변할 것으로 보인다.

정보통신처는 이에 맞춰 정보통신처 및 중앙도서관 실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을 3월 22일에서 4월 15일까지 실시했다.

  소프트웨어 지원사업 벌여

현재 정보통신처는 교내에서 사용할 사무행정 및 교육연구용 소프트웨어 지원사업을 벌이고 있다. 대학 통합행정정보화의 기반이 될 사무행정용 소프트웨어는 각 기관별로 윈도우95, 한글97, MS오피스97 1벌씩을 공통적으로 제공하며, 그밖에 신청된 소프트웨어는 필요 여부를 검토해 제공하기로 했다.

교육연구용 소프트웨어는 각 학과 및 기관의 신청구매서를 취합해 다량으로 구매함으로써 최저가로 제공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현재 각 기관의 신청서를 바탕으로 업체와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공급계약서에는 최저가 소프트웨어 공급보장, 1년간 가격변동 보상지원정책 제공, 기술 지원 및 이용상담 서비스 제공 등을 명기하고 있다.

또 정보통신처는 4월 중에 소프트웨어 구매관련 웹사이트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vol. 29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