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기타 소식] 2004년도 문화관광부 추천도서 2종 선정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4-09-01

우리대학교 출판부에서 간행한 『20세기 신학사상』(김균진 교수)과 『응력해석 및 재료거동학』(이강용 교수)이 2004년도 문화관광부 학술부문 추천도서로 선정됐다. 각 분야별 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전체 예비심사, 분야별 전문심사, 전체 본심사 및 최종 심사 등 모두 4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양서로 인정받은 것이다.
『20세기 신학사상』은 20세기 주요 신학자들의 특징적 사상들을 정리하여 보여주는 동시에 올바른 신학적 사고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그 이론에 대한 비판적 성찰을 하고 있는 책으로 앞으로 나아갈 신학발전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응력해석 및 재료거동학』은 이 학문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는 저자가 대학에서 강의한 노트를 중심으로 다시 구성하여 새롭게 엮은 책으로 기계공학도에게는 필독서로 평가되고 있다.
전국 대학교 출판부에서 발간한 도서 중 금년도 추천도서는 총 13개 대학 28종으로서, 피 선정도서에 대해서는 문화관광부에서 1종당 1,000만원의 도서 구입비를 지원한다. 우리대학교 출판부에서는 2004년도 문화관광부 추천도서에 24종, 학술원 우수도서에 43종을 신청한 바 있으며, 학술원 우수도서 선정결과는 오는 9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vol. 393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