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정보특기자 특차선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7-10-16

  내년부터 특차정원 10% 무시험 선발

입학관리처는 10월 2일 '98학년도 정보특기자 모집전형 요강'을 발표하였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98학년도 입시부터 국제정보올림피아드 입상자 등 정보특기자를 전체 특차모집 인원 2천568명의 10%인 257명 이내에서 무시험으로 선발키로 하였다.

대상자는 A군과 B군으로 나누어 모집하며 A군은 국제정보올림피아드 입상자,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부문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 그리고 공모부문 대상, 금상, 은상 수상자이다. 그리고 B군은 한국정보올림피아드 경시부문 장려상과 공모부문 동상 수상자이다.

A군은 수학능력시험 등의 다른 전형요소를 반영하지 않고 선발하며, B군은 면접을 거쳐 선발키로 했다. 정보특기자들은 지원 학과나 학부선택에 제한을 받지 않고 어디든지 지원할 수 있다. 대학입시에서 특정부문 우수 인력을 다른 전형요소를 전혀 적용하지 않고 선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입학관리처는 일반전형에서도 초·중·고에서 정보와 관련된 수상경력이 있는 경우 면접에서 비중있게 반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민경찬 입학관리처장은 "21세기에 국가경쟁력이 있는 정보통신분야에서 한국을 주도할 전문인력 개발을 초기교육 단계부터 활성화해 우수한 정보통신 영재들을 적극 육성한다는 측면에서 정보통신특기자를 선발키로 했다"고 말했다.

 

vol. 26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