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힐스 거버넌스 연구센터 개소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3-11-17

새로운 기업 지배 구조 모델 개발
11월 7일 새천년관에서 힐스 거버넌스 연구센터 개소식 및 기념 학술회의가 개최되었다. 김우식 총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이정재 금융감독위원회 위원장 겸 금융감독원장의 창립 기념사, 힐스 프로그램 설립자이자 전 미국증권거래 위원장인 Roderick M. Hills와 Jemai-ud-din Kassum 세계은행 부총재의 축사에 이어 '기업지배구조의 현황과 전망'에 대한 김준기 힐스 거버넌스 연구센터장의 발표와 라운드 테이블 회의가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우식 총장과 이정재 금융감독위원회 위원장 겸 금융감독원장, 힐스 프로그램 설립자이자 전 미국증권거래 위원장인 Roderick M. Hills와 Jemai-ud-din Kassum 세계은행 부총재, 이홍구 전 부총리, 이헌재 전 재경부 장관, 한승수 국회의원 등 관련 인사들이 대거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힐스 거버넌스 연구센터는 미국 국제전략문제연구소(GSIS)의 힐스 거버넌스 프로그램, 세계은행과 우리대학교 국제학대학원이 공동으로 협력하여 2003년 9월 설립한 연구소로서, 기업부문의 지배구조, 나아가서는 공공부문의 거버넌스 체재의 개선을 통하여 글로벌 스탠더드에 걸맞는 거버넌스를 정착시키기 위한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기업의 기업지배구조에 대한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를 연구함으로써, 실질적인 정책에 시사점을 제공하고, 한국실정에 맞는 새로운 기업 지배 구조 모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vol. 37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