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원주캠퍼스 소식] 첨단의료기기테크노타워 준공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3-07-01

우리대학교와 원주시가 중점 육성하고 있는 의료기기 산업을 종합지원하기 위한 '첨단의료기기 테크노타워' 준공식이 원주캠퍼스에서 6월 18일 오후 3시에 열렸다.
이 행사에는 김우식 연세대총장, 박수복 강원도정무부지사, 김기열 원주시장, 김정덕 과학재단 이사장, 고정식 산업자원부 생활국장 등 각급기관ㆍ단체장, 시ㆍ도의원, 교내 교직원, 의료기기업체 관계자와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부지 4,200평에 건물 2,500평(지하1층, 지상5층)의 규모로 국비 및 도ㆍ시비 등 총90억원의 예산으로 건립된 첨단의료기기테크노타워는 의료기기관련 공통 및 핵심기술 지원을 위한 연구센터-의용계측 및 재활공학연구센터(RRC), 연구개발 및 시제품 생산을 지원하기 위한 첨단기자재 지원센터-첨단의료기기기술혁신센터(TIC), 의료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의료공학전문교육센터, 벤처기업 및 신규창업자를 위한 창업보육센터, 의료기기 관련 기업부설 연구소 등이 입주하여 앞으로 산학협동을 통한 의료기기 개발, 창업 및 생산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테크노타워 건립과 생산공장이 확충됨에 따라 의료기기 산업체에 대한 지원이 원스톱 체제로 이뤄지게 돼 원주의료기기 테크노밸리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vol. 37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