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기타 소식] 2004학년도 입시전형 주요사항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3-03-17

수시모집 확대, 정시모집 시 공학계열 분할 모집
□ 모집시기 : 정시모집에서의 모집시기는 “나”군에서 선발하는 공학계열(정시 모집인원의 50%)과 음악대학을 제외하고는 “가”군에서 선발한다. 특히 공학계열은 올해부터 정시에서 “가”군과 “나”군에서 각각 정원의 50%씩 분할 모집하게 된다.

□ 모집인원 : 수시모집 비율을 전년도에 비해 5% 확대하여 수시 1학기 모집은 10%, 수시 2학기 모집은 40%, 정시모집에서 50%를 선발한다.

□ 대학수학능력시험 활용 : 등급 또는 변환 표준점수를 활용하며, 수시 2학기에서는 조건부 합격자의 수능자격을 종합등급 또는 지정영역 등급으로 제시한다. 정시모집에서 공학계열은 사회탐구 영역은 반영하지 않으며 수리 및 과학탐구 영역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선발한다. 제2외국어는 정시모집 서울캠퍼스 인문계열에서만 반영한다.

□ 학교생활기록부 반영 : 2003학년도와 동일하게 수시모집에서는 석차백분율, 정시모집에서는 평어를 반영한다. 또한 정시모집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의 비교과요소도 평가한다.

□ 논술고사 : 정시모집에서 서울캠퍼스 예?체능, 공학계열 “나”군을 제외한 서울캠퍼스 전 계열에서 예년과 같이 실시한다.

□ 교차지원 : 교차지원은 허용되지 않으며 수능시험 응시계열과 동일한 계열에 한하여 지원할 수 있다. 단, 서울캠퍼스 사회체육학과와 원주캠퍼스의 디자인계열은 수능 전 계열, 원주캠퍼스의 간호학과, 치위생학과는 수능 인문계와 자연계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서울캠퍼스 생활과학계열과 간호학과는 수능 인문계와 자연계 학생을 각각 정원의 50%씩 선발한다.

□ 기타 변경사항 : 실업계고교 출신자 전형을 신설하여 정원 외로 서울캠퍼스 2%, 원주캠퍼스 3%를 각각 선발하며, 수시 2학기에 선발하는 사회기여자 및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형의 지원자격에서 “국위선양자 및 그의 자녀”를 추가하여 선발한다.

 

vol. 365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