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지난해 활약한 동문들 시상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3-01-02

연말연시를 맞아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정리하고, 각 분야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인 동문들에게 각종 상을 시상하는 송년모임들이 이어졌다.

* 문과대학 동창회, 연문인상

문과대학 동창회는 11월 29일 알렌관 무악홀에서 '제2회 연문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연문인상'은 모교의 명예를 빛내거나 사회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동문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올해는 한표욱 전 유엔대표부 대사, 허웅 한글학회 이사장, 김형석 명예교수(서양철학)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 공학대학원 창립 30주년, 연세산업인의 밤

공학대학원 총동창회(석사과정 회장 박덕흠, 최고위과정 회장 이형집)는 12월 6일 오후 7시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2002년 연세산업인의 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공학대학원 30주년을 기념하여 김수복 개혁신학대학교 설립이사장, 이달우 한국코렐㈜ 회장, 심찬구 ㈜세광종합기술단 회장, 이정재 사회복지법인 사랑의 보금자리 이사장, 최석배 ㈜배명금속 회장을 선정, '제1회 연세산업인상'을 수여했다.

* 경제대학원 동창회, 자랑스런 연세경제인상

경제대학원 총동창회(회장 이상원)는 12월 17일 서울 힐튼호텔컨벤션센터에서 김성수 ㈜서호기전 대표, 권승렬 제이슨상사 대표, 박근식 (주)소다 대표 등 3명에게 '자랑스런 연세경제인상'을 시상했다.

* 상경대학 동창회, 자랑스런 연세상경인상

상경대학 동창회(회장 장홍선)는 12월 20일 오후 6시 30분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2002 연세상경인의 밤' 행사를 열고 '자랑스런 연세상경인상'을 시상했다. 올해의 수상자는 ▲산업·경영부문에 구학서 신세계 대표이사, 이동욱 신무린제지 회장, ▲학술·문화부문에 유병삼 경제학과 교수, ▲올해의 청년 연세상경인상에는 서경배 (주)태평양 사장, 곽정환 코웰홀딩스 대표이사, ▲공로상에는 김기영 경영학과 교수가 선정됐다.

* 행정대학원 동창회, 연세를 빛낸 행정인상

행정대학원 총동창회(회장 김철수)는 12월 23일 오후 6시 30분 신라호텔에서 제1회 '연세를 빛낸 행정인상' 수상자로 장현수 일양토건 회장을 선정 시상했다.

* 경영대학원 동창회, 연세경영자상

경영대학원 총동창회(회장 박강수)는 12월 26일 오후 6시 30분 서울 힐튼호텔에서 '연세경영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는 제22회 연세경영자상 수상자로 ▲전문경영부문에 윤영호 한국마사회 회장, ▲전자부문에 최도석 삼성전자 사장, ▲서비스부문에 이견 LG-MRO 대표이사를 선정해 시상했다.

* 법과대학 동창회, 자랑스런 연세 법현상

법과대학 동창회(회장 김정길)는 12월 27일 오후 6시 30분 서울 르네상스호텔에서 '송년 연세 법현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제2회 '자랑스런 연세 법현상' 수상자로 김석수 국무총리, 이범관 광주고검장, 성석제 동인문학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시상했다.

 

vol. 36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