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학술행사] 밀레니엄환경디자인연구소, 학술심포지엄 개최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2-06-17

밀레니엄환경디자인연구소(소장 이연숙)는 코엑스와 백주년기념관에서 5월 3일부터 15일까지 학술심포지엄을 연속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의사협회의 초청과 (주)대우건설의 지원으로 미래형주택인 의료건강주택을 개발해 전시회와 함께 3일, 7일, 8일, 14일, 15일에 걸쳐 5개의 학술심포지엄을 연속적으로 개최한 것이다. 전시기간 중에는 미국, 일본, 네덜란드, 독일의 세계적인 석학들과 디자인 전문가, 국내 학계·실무계 전문가들을 초청해 국내외 학자들의 학문적 교류를 넓혔다.

5월 3일에는 대한의사협회, (주)대우건설과 함께 「의료주택, 그 개념과 디자인」을, 5월 7일은 한국노년학회에 함께 「고령화 사회의 주택과 서비스 개발 방향」을, 5월 8일은 한국치매협회와 함께 「치매 케어시설 환경디자인의 최신 이론과 실제」를, 14일에는 한국의료복지시설학회와 함께 「치료환경의 세계적 추이」를, 15일에는 연구소 단독주최로 「디자인과 건강」을 주제로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특히 디자인과 건강 심포지엄에는 교내 11개 분야 교수들이 발표 토의자로 참석해 주제에 대한 다학제적 협력의 시작과 가능성을 보여줬다. 한편 이번에 개발된 의료건강주택은 KBS, MBC뉴스와 여러 일간신문에 보도됨으로써 우리사회의 주택개발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데 영향을 끼쳤으며, 전시회는 7월부터 서울역 앞 연세 세브란스 빌딩 1층 대우 미래주택관에 상설될 예정이다.

 

vol. 352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