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세브란스병원, 2002 NCSI 평가에서 높은 점수 받아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2-05-01

  고객의 신뢰도 크게 향상, 다양한 서비스 개선 활동의 성과로 평가

세브란스병원은 최근 한국생산성본부 2002 NCSI 평가 병원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위에 선정됐다. NCSI(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고객만족지수를 개발한 미국 미시간대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지수이다.

병원서비스 부문 평가는 해마다 전국 5대 광역시에서 최근 3년 동안 해당병원을 방문해 진료서비스를 2회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면접조사를 통해 실시하는데, 올해는 국내 주요 대학병원 7곳의 이용자 1천9백2십7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내용은 고객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불평율,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등 6개 항목이다.

세브란스 병원은 특히 고객충성도 항목의 점수가 지난해보다 크게 상승해 세브란스 병원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브란스 병원은 이번 결과에 대해 그동안 서비스 향상을 위한 시스템 구축과 인적서비스 관련 고객만족활동, 시설 및 환경 관련 활동, 입원 및 외래환자, 내부고객 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온 성과가 나타난 것으로 평가했다. 조범구 세브란스병원장은 "이번 성과는 전 교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통해 세브란스병원은 세계 최고의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vol. 349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