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중앙도서관, 서울대와 도서 상호대차 서비스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02-04-01

중앙도서관은 2월 26일 서울대 중앙도서관과 상호협력 협약을 맺고 3월 15일부터 국내외 단행본 도서 상호대차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용대상자료는 서울대 중앙도서관 및 분관의 단행본 도서이며 1인당 최대 3권까지 대출할 수 있고 대출기간은 7일이다. 현재 이 서비스는 전임교원과 박사과정의 대학원생만 이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석사과정 대학원생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대출신청은 중앙도서관 대출계에 전화, 이메일 또는 직접 방문해서 하면 되고, 신청한 책은 서울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오토바이 특송 또는 우편으로도 배송 받을 수 있다.
문의 및 신청 ☎2123-4492, 이메일 yoows@yonsei.ac.kr

  도서관 이용자 교육 실시

한편 중앙도서관은 3월 18일부터 29일까지 평일 오후 3시에 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도서관 이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의 학술정보의 효율적 이용을 돕기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에서는 ▲도서관 통합검색시스템 사용법과 정보 검색 전략 : 사례 중심 ▲학술DB와 전자저널에 관한 소개 : 원문 뷰어 설치와 외부 접속 방법 ▲정보지원서비스 안내 : 대학도서관간의 학술정보 네트워크를 통한 자료 획득 방법 ▲중앙도서관 시설 : 각 열람실과 분관 안내 ▲주요 학술정보원 사이트 소개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국회전자도서관 등 안내를 내용으로 이뤄졌다.

 

vol. 347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