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연세 뉴스] 사회교육원 「연세대 TV경영자 아카데미」방송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1995-10-02

사회교육원과 ㈜마이TV(대표 민선식)는 케이블 TV 를 통해 경영실무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연세대 TV경영자 아카데미」과정을 개설키로 하고 오는 연말이나 96년초부터 방송하기로 하였다. 이미 지난해부터 사회교육원과 ㈜마이TV간의 협의가 진행되어 지난 5월 정식 계약을 체결, 구체적인 준비를 하여왔고 6월 교육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아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케이블 TV를 통한 대학교육을 운영하게 되었다. 「연세대 TV경영자 아카데미」는 케이블 교육전문채널인 마이TV에서 제작과 방송을 담당하고 우리대학교 상경대학 교수들이 강의를 맡는다. 방송강으는 96년 1월부터 실시할 예정이다.
각 기업체들의 사원들에 대한 재교육의 필요성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케이블TV를 통해 방송되는 「연세대 TV경영자 아카데미」는 사원재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이나 일반인들에게 전문적인 경영실무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한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으며, 특히 강사진들의 구성이 국내 최고의 우리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진들 중심으로 짜여져 있어서 국내 최고의 강의를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연세대 TV 경영자 아카데미」의 학사운영은 기업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회원을 모집하여 매일 1시간씩 방송강의를 진행. 총 6개월과정으로 엄격한 학사관리와 철저한 평가를 거쳐 우리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물론 케이블TV를 시청한 일반인들도 강의를 시청할 수 있지만, 회원에게는 담당 교수와의 면담, 우리대학교 도서관 이용, 각종 세미나 안내 등의 특전이 부여되며, 성적상위자에게는 해외여행 특전 및 경영대학원 진학시 혜택도 고려중이다.
주요과목으로는 경영전략, 마케팅론, 인사조직론, 재무관리, 생산관리, 회계원리등이며, 이론에 치중하지 않고 실제 회사경영에 필요한 실무중심의 강의도 진행한다. 또한 실제 기업인이나 사회인사를 초빙하여 특강시간도 마련할 예정인데 이 경우에는 우리대학교에서 직접 강의가 이루어진다.

 

vol. 230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